다의어그램
이영수 지음 / 스콜라영어 / 2022년 3월
평점 :
품절









복잡하고 어려운 영어공부에 대한 고민, 이는 청소년을 비롯해 거의 모든 세대들이 겪는 현실적인 문제이자 고충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더 쉬운 영어공부 가이드라인, 어떤 형태로 영어를 바라보며 자신의 경력관리나 자기계발적 요소로 활용하며 공부해 나가야 하는지 표현하고 있다. 책에서는 조금 독특한 형태로 영어공부의 전략과 방식에 대해 조언한다. 국내여행과 영어라는 만남을 통해 누구나 일상적으로 볼 수 있는 지식과 정보의 결합, 현실적으로 어떻게 영어공부를 해야 좋은 결과와 시험합격 등을 이룰 수 있는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다의어그램> 우리말에도 일정한 패턴이 존재하듯이 모든 언어에도 이러한 패턴이 존재한다. 영어공부에도 중요한 핵심용어가 단어, 가치에 대해 반복적인 학습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특히 책에서는 영단어와 영숙어를 어떤 형태로 공부하며, 자체적인 영어실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저자는 자신 만의 경험과 방식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어떤 면에서는 영어단어의 배열과 조합 등을 통해 만들 수 있는 문장구조나 형식에 대해 이해해 볼 수도 있고, 또 다른 관점에서 주요 단어의 암기나 이해를 통해 영어공부 자체에 대해 쉽게 다가갈 수 있음을 표현하고 있는듯 하다.













<다의어그램> 청소년들을 위한 고등영어 가이드북, 또는 영어회화나 생활영어에 방점을 찍고 싶은 직장인들이나 커리어 관리나 향상에 있어서 영어공부를 자세히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적인 영어공부 가이드라인을 잘 제공하고 있다. 책을 통해 여행와 영어의 만남이 주는 좋은 효과가 무엇이며 초보자나 입문자의 관점에서도 어떻게 영어공부를 해야 하는지, 기존의 딱딱한 방식이나 형태에서 벗어나, 때로는 이해를 하는 형태로, 또 다른 의미에서는 철저한 암기전략 등을 통해 다르지만 더 나은 영어공부 전략 등을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특장점이 명확한 교재이다.

영어공부의 기본기가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며, 반대로 기초나 기본기가 부족한 분들의 경우에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 책이다. 하지만 문장이나 단어, 숙어 등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비교하며 배울 수도 있고, 점검해 나가는 차원에서의 접근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영어공부 가이드북이다. <다의어그램> 책을 통해 일상적인 생활영어나 시험합격이나 입시 등을 위한 영어공부 전략, 또는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표현 등은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더 나은 형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