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2 딥리뷰
손재권 외 지음 / 쌤앤파커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다. 이에 다양한 주체들의 노력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고 어떤 이들은 가장 중요한 조건이나 가치로 인재에 대해 주목할 수도 있고, 또 다른 이들은 환경문제나 기술역량의 강화 등 속한 업종의 환경이나 바라보는 기준에 따라 비슷하지만 다른 입장을 내기도 한다. 어쩌면 이 책도 가까운 미래의 변화상을 예측하며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한 정리와 분석, 코로나19로 인해 세계는 전혀 다른 환경에서 변화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부정적인 요소도 많고, 새로운 기회나 긍정적인 방향성을 갖고 나아가는 업종들도 다수 존재한다는 점에서 우리는 이를 배우며 입장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CES 2022 딥리뷰> 책에서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ESG 비즈니스에 대한 부분, 메타버스가 주는 새로운 트렌드, NFT 투자의 가치와 의미, 모빌리티 기술의 변화상, 그리고 푸드테크 등으로 표현되는 구체적인 영역에 이르기까지, 현재 우리가 누리고 있는 보편적 가치, 당연한 부분부터 다소 기술적, 자본적 투자가 이뤄져야 하는 부분까지, 다양한 업종에서의 변화상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해당 기술력에 대한 이해나 인공지능발 자동화, 기계화의 방침에 따라 어떤 구체적인 플랫폼이나 비즈니스적 결과물들이 등장하게 될 것인지, 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이에 글로벌 기업들의 경우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때로는 경쟁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또 어떤 의미에서는 기술공유나 서로가 서로에게 영향력을 주고 받으며 공유경제의 모델을 제대로 구현해 나가려는 노력과 관리를 병행하고 있음을 느끼게 된다. 또한 국내 기업들의 경우에도 새로운 미래 먹거리나 자원, 에너지 등에 대해 집중적인 관심과 투자를 병행하고 있으며 갈수록 부각되는 환경문제나 기후변화 및 위기적 상황에 대한 대응전략 등에 대해서도 책을 통해 읽으며 판단해 보게 된다. <CES 2022 딥리뷰> 경제현상과 경영전략에 영향을 주는 주요 원인들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런 상관관계나 이해관계 등을 우리는 어떤 형태로 바라봐야 하는지, 책을 통해 생각해 볼 수 있다.

세상은 빠르게 변하며 사람들도 전혀 다른 기준에서의 미래가치를 그리고 있는 요즘, 다소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는 분야에 대해 책에서는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해서 현실 가능한 예측치와 입장, 논리 등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대중들이 쉽게 배우며 읽을 만한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주요 산업분석, 기술력의 현재상, 또는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방침, 혁신사례 등은 어떤 형태로 가동되고 있으며, 개인의 입장에서도 이를 어떻게 배우거나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로 활용하며 더 나은 형태의 부가가치나 미래가치를 함께 얻을 수 있는지, 책을 통해 자세히 배우며 더 나은 통찰력을 가져 보자. <CES 2022 딥리뷰> 읽고 배우며 실무 비즈니스 및 투자 가이드북의 형태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