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본성은 살아있다! - 지금 내면 여행을 시작하라
이선희 지음 / 더로드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다양한 조언과 평가, 갈수록 복잡해지는 사회의 모습이나 사람들의 이기심, 극단적인 감정의 표출 등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삶 자체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요즘이다. <당신의 본성은 살아있다> 책에서는 스스로에 대한 점검과 성찰,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는 내면의 가치와 성장의 자세에 대해 조언하며 어떤 형태로 더 나은 삶의 만족이나 행복 등을 얻거나 이룰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일상적인 부분부터 제법 관리가 필요한 부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관점에서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하고 있다.

누구나 어른이 되는 과정에 있어서 좋은 기억과 성공적인 방향성도 있으나, 반대로 부족했던 부분이나 경험이 충분하지 못해 실패했던 기억들도 공존할 것이다. 항상 삶이란 배움의 연속이며 우리의 인생이 왜 정답이 없고 어렵다고 하는지, 이에 대해 받아들이는 자세나 내면적 성장을 통해 많은 부분에서 더 나은 형태의 삶을 그릴 수 있고, 자신의 존재가치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생각과 마인드 리셋 등을 통해 더 나은 삶을 그려볼 수도 있을 것이다. <당신의 본성은 살아있다> 책에서도 이런 심리적 요인이나 정서적 불안, 환경적인 문제나 모든 것들로 표현할 수 있는 내면의 가치와 관리법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타인을 위한 배려와 존중, 가족이라는 이유로 자신의 존재는 잊고 맹목적인 헌신이나 희생 만을 강요받거나 이를 행복이라고 믿고 살았던 건 아닌지, 또한 변화에 있어서도 자신 만의 철학과 고집 등을 굽히지 않고 변화 자체를 거부하며 편한 방식으로만 살아왔던 건 아닌지, 책을 통해 이 점에 대해서도 성찰의 시간을 가져 보게 된다. 누구나 배울 수 있고 변화를 추구할 수 있어서 더 나은 삶을 경험하거나 자신에 대해 더 알아가며 삶과 사람, 그리고 나 자신을 바라보는 더 나은 안목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어렵고 복잡해 보이는 심리치유나 치료, 심리적 불안이나 요인 등에 대해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 등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마주해 보자.

<당신의 본성은 살아있다>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할 줄 알아야 타인에 대한 사랑이나 용서, 더 나은 형태의 감정표현 등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책이 주는 긍정적인 의미부여나 메시지는 명확하다. 누군가에게는 실패의 경험, 시행착오로 인한 시간적, 감정적 비용이나 투자의 개념으로도 볼 수 있지만 언제까지 외면만 할 수도 없고 더 나은 자신의 삶과 행복한 인생을 바란다면, 왜 저자가 말하는 내면여행에 대해 우리가 배우거나 주목해야 하는지,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공감해 보자. 말로 표현하기 어려웠던 부분, 나만 알고 있었던 비밀의 영역과도 같았던 부분들에 대한 조언서, 어떤 형태로 나를 이해하며 바라봐야 하는지 등에 대해 더 나은 관점에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는 심리치유 및 내면여행 가이드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