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테크가 바꿀 부의 지도
김국현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의 시대에서 어떤 형태의 기회를 잡을 것인지, 새로운 트렌드의 유입과 사람들의 관심사, 대중적인 평가 등을 모두 고려한 빅테크 산업의 의미와 가치가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읽으며 정리해 보게 된다. <빅테크가 바꿀 부의 지도> 이미 기업들은 새로운 미래와 기회를 잡기 위한 노력을 병행하고 있고 개인적 차원에서도 새로운 투자 및 재테크의 방안, 전략 등으로 빅테크 산업의 트렌드와 새로운 용어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4차 산업의 의미하는 가치가 무엇이며,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계획하고 있는 새로운 사업이나 창업에 대해서도 어떤 형태로 적용해 볼 수 있는지, 책을 통해 변화상 자체에 대해 배우며 미래를 준비하는 동력으로 활용해 보게 된다.

책에서도 다양한 가치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인공지능과 로봇 등으로 표현되는 기술적인 부분과 데이터의 중요성이 왜 커지며, 이를 선점하려는 다양한 주체들은 어떤 모습으로 준비하고 있는지, 그리고 투자나 재테크의 전략 및 관점으로 볼 수 있는 메타버스에 대한 정의와 NFT 가 갖는 효용성과 미래가치는 또 무엇인지 등을 책을 통해 배우며 정리해 보게 된다. 이는 학문적, 이론적 차원에서의 공부도 중요하지만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하며 관련 분야에 대한 지식이나 전문성을 갖추며, 새로운 미래가치나 기회적 요소 등을 잡을 수 있는지, 이를 긍정적인 의미나 확장적인 개념으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괜찮은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다.













<빅테크가 바꿀 부의 지도> 빅테크라는 용어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바로 다양한 분야와 산업에서 동시다발적인 변화상이 일어나고 있고, 이를 기업의 관점에서도 중요한 변화상이지만, 개인의 차원에서도 영업력 강화나 마케팅 전략, 또는 각종 광고효과 및 홍보전략 등으로도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에 대해 제대로 배우며 활용해 보는 행동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IT 분야와 산업 전반에 걸친 변화상과 새로운 트렌드의 대중적 인기와 유행 등을 통해 어떤 가치에 사람들이 몰입하거나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는지, 이에 대한 비교, 분석의 과정을 통해 더 나은 성장과 성공적인 결과물을 추구해 볼 수 있는 현실적인 부분과 장점이 동시에 존재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또한 국내 기업들의 동향, 글로벌 기업들의 경우에는 어떤 가치를 주목하고 있으며 이 같은 현상과 트렌드가 미칠 경제 분야의 변화상, 경영관리의 혁신적 사례 등에 대해서도 접목시켜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빅테크가 주는 유무형의 가치는 무한하다고 보는 입장도 존재한다. 4차 산업의 시대에서 중요한 경영전략 및 관리기법, 그리고 개인들의 영역에서 어떤 부분을 배우거나 경험하며, 더 나은 형태의 미래가치와 결과물을 그려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종합적인 관점에서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빅테크가 바꿀 부의 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적 역량강화를 위한 가이드북, 또는 기술적 혁신사례와 변화상에 대해 알아보는 관점으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