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매를 이기는 NPL 투자
어영화.어은수 지음 / 봄봄스토리 / 2022년 3월
평점 :
더 나은 형태의 투자수익이나 성공적인 결과를 바라는 분들에게 이 책은 다른 관점에서의 투자전략화, 구체적인 실무 비즈니스 방안 및 관리를 위한 전략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고 있는 경매투자 가이드북이다. 우선 경매투자가 무엇인지, 경매가 갖는 부정적인 이미지나 평가가 존재한다는 점에서 초보자의 경우에는 쉬운 접근법이 아니다. 하지만 새로운 대안투자적 개념이나 경매에 대한 구조나 이론적인 부분을 이해할 경우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알만한 분들은 이미 관심을 갖거나 실무적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경매를 이기는 NPL투자>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정리가 우선일 것이다. 경매투자의 경우 투자 자체가 어렵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 바로 전문적인 용어나 개념으로 인해 그럴 것이다. 또한 정부정책이나 개정현황에 따른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고, 전문가라도 말하는 이들을 완전히 신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도 따르기 때문에 이런 사회적 평가나 인식이 동반되는 것이다. 하지만 계속해서 말하지만 대안투자적인 개념으로의 접근이나 경매물건에 대한 이해도, 입지나 환경, 도시계획이나 사업의 유형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알아두면 괜찮은 방향성으로 관리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책에서 말하는 경매투자와 부실채권에 대한 언급과 실무 개요, 어떤 형태로 수익이 발생하며 여기에서 생겨나는 수익을 어떤 주체들이 기회적인 요소로 삼거나 결과를 얻어가는지, 이런 구조적인 흐름에 대한 이해도가 필수적인 영역이다. 또한 이론적인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실무에서 선택 가능한 영역에 대한 접근과 판단이 중요하다는 점에서 어떤 면에서는 일반투자나 부동산 투자관리와는 비슷한듯 전혀 다른 체감도를 느낄 수 있는 영역이기도 하다. 물론 경매투자나 물건의 경우 기본적인 부동산 투자로 보는 입장과 평가도 많지만 더 전문성을 요구한다는 느낌을 받는다는 점에서 철저한 대비, 대응전략이 중요한 영역일 것이다.
<경매를 이기는 NPL투자> 당장 투자를 해야 하는 분들이나 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해당 투자전략이나 정보에 대한 응용력이나 수준을 높인다는 개념으로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고, 초보투자자나 일반투자자의 경우에는 기본적인 구조와 이론적인 지식에 대한 배움을 통해 시장현황이나 상황에 대한 흐름파악, 어떤 형태의 물건과 세금 관련 정보는 무엇이며 이를 실무투자에 있어서 어떤 형태로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서로 다른 주체들에 대한 기본적인 파악을 통해 해당 투자 분야에 관심을 갖고 접근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어렵지만 새로운 틈새시장이나 대안투자 전략이 될 수 있는 NPL투자에 대한 조언, 책을 통해 배우며 NPL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