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리치의 시대 - 메타버스에서 돈 벌고 NFT에 투자하는 사람들
김상윤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시대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많은 분들이 어떻게 하면 더 나은 기회와 성공적인 결과를 남길 것인지, 이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지금은 메타버스의 시대, 또는 NFT 투자 광풍으로 표현할 수 있고 이미 알만한 분들은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갖거나 실무적 역량강화를 통해 더 나은 기회를 선점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메타 리치의 시대> 책의 저자도 이런 변화상에 주목하며 더 나은 형태의 투자 및 재테크의 방향성을 설정하며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적인 요소나 반드시 갖춰야 할 덕목이나 조건 등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조언하고 있다.

책에서는 기업들의 경영전략이나 혁신사례에 대한 답습, 예시 등으로도 볼 수 있고 개인의 관점에서도 중요한 마케팅 전략 및 세일즈 능력 강화에 대해서도 보다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무조건적인 이익 극대화 전략이나 이윤창출에만 매몰될 경우 또 다른 위기나 변수에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마련이며 이는 기술적 역량 외에도 어떤 의미에서는 새로운 안목과 실무적 역량강화나 활용 등을 통해 변수나 위험을 없애며 개인이 바라는 성공전략, 또는 기업들은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자신들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배움의 과정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특히 책에서 강조하는 메타버스에 대한 조언이나 NFT 투자관리에 대한 분석은 현실적이면서도 누구나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미래가치가 분명하다고 볼 수 있는 영역이다. <메타 리치의 시대> 물론 기본적인 개념이나 용어에 대한 정리가 필요하며 전공의 유무와는 관계없는 느낌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투자의 기본원칙이나 재테크를 임하면서 어떤 점에 무게중심을 두며 관리할 것인지, 또 다른 관점에서 기술적 역량강화에만 몰입하고 싶은 경우 구체적으로 세상이 어떤 방향성과 기회적인 부분에 주목하며 변화를 선도하고 있는지, 읽으면서 이에 대해 생각해 보는 연습이 필요하다.

<메타 리치의 시대> 기술적 역량강화에 대한 부분이나 그래도 인문학적 가치가 왜 중요하며, 결국에는 마케팅이나 영업능력과도 비슷한 의미를 갖고 있음을 체감하게 된다. 속도나 방향성 등 개인마다 추구하는 방식이나 전략은 달라도 어떤 부분에서 공통적 요인이나 자격 등을 강조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더 나은 성공과 기회를 잡기 위한 방안과 전략에 대해 탐구해 볼 수 있다. 개인에게는 영업력 강화 및 자기계발서로 활용할 수 있고, 기업들은 어떤 기준으로 더 나은 미래와 성공, 기술적 역량강화를 위해 대중들과 소통해 나가고 있는지, 이 의미에 대해 자세히 배워볼 수 있는 가이드북이다. 읽으며 다양한 관점에서 판단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