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품격 있게 일한다
한기연 지음 / 책장속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 하지만 긍정과 감사의 자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삶의 의미와 성장지향적인 방향성이 무엇인지, 우리는 저자의 경험과 생각을 통해 답습해 보게 된다. <나는 품격 있게 일한다> 최근에는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사람들도 많고, 일과 성장, 사람관계 및 사회생활 등 우리가 마주해야 하는 부분이나 때로는 용기나 행동력이 필요한 부분도 존재한다. 이에 더 나은 형태의 삶과 개인 커리어의 성장, 관리의 입장에서도 어떤 형태로 다양한 변수나 위험에 대처할 것인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말하며 사람들과의 공감대 형성, 소통의 자세 등을 강조하고 있다.

지금 당장 일정한 경험이 없다고 해서 삶을 포기할 수 없듯이, 우리는 늘 새로운 것에 대한 갈망이나 자신의 처지를 생각하며 더 나은 삶의 방향성과 자세가 무엇인지 고민하게 된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평범하게 살아가는 세상에서 너무 많은 것을 바라는 건 아닌지, 아니면 더 높은 수준의 성공이나 삶의 만족 등을 바란다면 생각을 행동으로 구체화 하거나 다양한 형태로 배우거나 모방하는 자세를 통해 자신의 삶에 대해 설계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에 갖은 실패나 실수, 시행착오 등을 통해 좌절하기도 하며, 또 다른 이들의 영향력으로 인해 포기하고 싶은 감정도 들 것이다.

그럴수록 더 중요한 것은 자신에 대한 몰입과 더 나은 선택을 향한 탐구, 그리고 중요한 것은 계획을 실행하며 배우려는 개방적인 마인드에 있을 것이다. 책의 저자도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나 업에 대해 비유하며 어떤 형태로 사람들을 대하며 삶의 중심을 잡는지, 그리고 결과를 만드는 방법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중요한 조건이나 자질 등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 <나는 품격 있게 일한다> 누구나 처음은 어렵고, 일정한 배움이나 경험을 통해 성장이나 변화의 가치를 알아가는 법이다.

속도가 중요하다는 사람들이나 그래도 방향성을 갖고 꾸준히 나아가는 행동력이 중요하다는 분들까지, 어쩌면 우리의 삶은 정답이 없고 늘 행복보다는 불행적 상황이 더 많을지도 모른다. 그래도 용기있게 나아가며 대처하는 자세, 자신감을 바탕으로 어떤 가치를 이룰 수 있으며 원하는 결과를 위해 무엇에 몰입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삶에 대한 긍정과 부정의 온도차, 이로 인해 많은 부분에서 기회를 잡을 수도 있고, 지난 시간에 대해 후회하는 감정이 생길지도 모른다. 그래도 삶은 계속되니까 우리는 살아가야 하며 더 나은 형태의 자신을 위해 노력해 나가는 것이다. 책을 통해 그 구체적인 의미와 실무적으로 중요한 커리어 관리의 방안이 무엇인지,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