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십대를 위한 자존감 수업 4
아웃사이더 지음 / 자음과모음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때로는 스타나 유명인들의 조언과 강의가 또 다른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기도 하며, 삶 자체에 대한 어려움과 부정의 감정을 뒤바꿀 수 있는 중요한 방향성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는 사회적 영향력, 자신 만의 경험담을 어떻게 표현하거나, 불특정 다수와의 소통, 공감의 자세를 통해 또 다른 긍정적인 영향력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이 갖는 특장점 또한 괜찮게 다가온다. 특히 책의 저자는 너무 유명한 래퍼이자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어른의 입장에서 자라나는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어떤 선한 영향력을 제공해 줄 수 있는지, 책에서는 이를 잘 표현하고 있다.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자신의 노래 가사로 너무 괜찮은 의미를 갖고 있는 글귀이다. 세상이 빠르게 변하면서 그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또한 전혀 다른 모습으로 변하거나, 여전히 자신의 장점이나 가치를 지키면서 살아가는 사람들도 함께 존재하는 요즘이다. 특히 세대 간의 갈등이나 어른에 대한 존중심이 사라진 요즘 세대들에게 이 책은 어떤 형태로 자신을 돌아보거나, 현실적으로 중요하며 필요한 자존감 수업, 관계의 의미와 가치가 무엇인지, 저자는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바탕으로 잘 표현하고 있다. 














누구나 실패를 할 수 있고 갖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어른이 되거나 스스로도 단단해지는 법이다. 하지만 우리 사회는 기회를 많이 주지 않고, 사람들의 평가나 시선 또한 갈수록 단면적인 모습으로 보여지는 것도 사실이다. 무조건적인 타인이나 상대에 대한 배려와 존중이 답도 아니며, 때로는 자기 중심이나 삶의 균형점을 찾는 과정, 경험이나 배움에서 오는 깨달음의 과정을 통해 성장과 변화의 자세를 이룰 수 있는 것이다. 모든 것이 급변하는 시대에서 이런 가치가 매우 원론적인 부분으로 보일 수 있지만, 우리는 왜 자기계발이나 관리에 있어서 자신에 대한 이해나 자기애, 자존감이 주는 가치에 대해 주목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읽으며 스스로를 점검해 보게 된다.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독특한 개성과 튀는 언어, 하지만 현실의 삶을 잘 표현하면서도 자신의 삶에 대해 명확한 방향성과 주인의식을 갖고 있는 저자의 성향, 특히 이 책은 청소년들의 자기계발서, 혼란스러운 진로나 직업선택으로 인해 갖은 스트레스를 겪는 사람들에게 괜찮은 의미와 공감대를 형성해 볼 수 있다. 너무 들뜨지도, 그렇다고 쳐지지도 않는 삶의 균형점과 나를 위한 자존감 수업, 그리고 사람관계는 어떻게 바라보며 대처해 나가야 하는지, 현실적인 부분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언급과 표현, 책을 통해 읽으며 공감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자. 살아가는 용기와 나에 대한 이해, 몰입의 과정을 잘 표현한 현실 인문학, 에세이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