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미래 투자 시나리오 - 2025 FUTURE REPORT 대긴축의 시대를 돌파할 전략 인사이트
최윤식 지음 / 알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변하는 자본시장 및 투자시장의 변화상, 이에 투자자들은 어떤 가치나 종목에 주목하며 더 나은 결과 및 미래를 예측하거나 설계해 갈 것인지, 현실적인 고민이다. 책에서도 저자는 다양한 분야를 예측하지만 주로 경제학이나 경제전망 자체, 세계경제는 어떤 방향성과 일관성을 바탕으로 나아가고 있는지를 말하며 우리가 할 수 있는 대응전략이나 투자방법에 대해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또한 책에서 언급되는 원유나 에너지, 원자재 및 반도체 등에 대한 언급은 단순히 투자나 재테크 만을 위한 방향성과 전략 만이 아닌, 산업 전체의 변화상이나 트렌드적 가치에도 주목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2025 미래 투자 시나리오> 항상 미래를 예측하는 각종 트렌드서의 경우 확실히 배울 점이 존재한다. 아무래도 미래를 대응하거나 알아야 개인의 관점에서도 투자전략이나 정보를 활용할 수 있고, 이는 기업들의 입장에서도 그들의 경영전략이나 새로운 혁신모델 등을 구현하며 더 나은 형태로의 결과물을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우리 경제의 경우 주변국이나 강대국들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을 수밖에 없고 이는 또 다른 의미에서의 대안투자나 핵심가치를 위주로 하는 선택과 집중이 더 중요할 수도 있다는 점을 말하기도 한다. 


이 책도 미국경제를 비롯해 중국경제, 이어지는 한국경제의 변화상에 대해 조명하며 왜 경제나 금융현상, 또는 패권경재 등으로 표현되는 국제관계 및 질서에 대해 이해를 하고 있어야 하는지, 이 같은 변화상이 투자시장에는 어떤 영향력과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 최대한 쉽게 표현하며 누구나 읽으며 활용해 볼 수 있는 투자 가이드라인을 잘 표현하고 있다. 또한 더 깊이있게 다가갈 경우 주식이나 부동산 등 특정 종목투자에 대한 방법론을 배울 수 있고, 다양한 분야의 변화상을 동시에 알수록 현실적이면서도 미래가치에 부합하는 투자전략에 대해 새로운 기준과 관점으로 평가해 보게 된다.


<2025 미래 투자 시나리오> 위드 코로나 시대로 인해 산업이나 시장, 기업들의 변화상이 빠른 속도로 이뤄지고 있는 요즘, 변하는 가치에는 어떤 기회적인 요소가 있으며 여전히 통용되는 불변의 영역에서는 어떤 장점을 극대화 할 것인지, 기본적인 경제현상과 전망에 대한 이해와 배움 등을 통해 자신 만의 투자전략과 정보의 극대화, 효율성 등을 이해하며 판단해 보자. 관심분야나 특정 주제에 대한 집중적인 배움이나 몰입도 가능하며, 종합적인 관점에서의 산업의 변화상이나 미래예측에 대한 배움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투자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어렵고 복잡한 투자정보와 전략에 대한 접근,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