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 강한 영업 - 어느 시대에도 기업에 혁신을 가져다주는
황창환 지음 / 라온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분야를 가더라도 우리에게 필요한 덕목이자 조건, 바로 영업에 대한 주문과 실질적인 결과일 것이다. 이는 시대가 변해도 불변하는 영역으로 볼 수 있고 더 나은 성장이나 변화, 이어지는 좋은 결과를 위해서도 일정한 영업력이나 이에 대한 이해력을 갖고 있다면, 남들과의 경쟁에서도 이길 수 있고 또 다른 의미에서는 자기만족 및 성장의 가치가 무엇인지도 답습해 보게 된다. <300% 강한 영업> 책에서도 기본적인 영엽의 조건과 관리법 등을 바탕으로 기업경영이나 경영전략에 있어서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면서 활용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또한 트렌드를 이해하는 눈이나 대응전략도 좋지만 결국에는 자신의 역량이나 능력에 따라 우리는 이를 성공적인 영업력으로 평가하며 아무리 노력해도 영업이 어렵고 복잡하게만 느껴지는 분들의 경우에는 영업의 기본적 가치에 주목하며, 나아가 결국 사람이 답이다 라는 용어의 의미가 무엇인지, 이에 대해 현실적으로 판단하며 대응해 나가는 부분에 주목해야 한다. 책에서도 트렌드나 경쟁력, 차별화 등 개인에게 중요한 덕목이나 조건에 대해 언급하면서도 책의 말미에는 사람이 답이다 라는 형태의 정의를 통해 영업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기업의 관점에서는 철저한 이윤추구도 좋지만 고객관리나 서비스 마인드, 시대변화나 정신을 이해하며 관련된 업과의 상호작용과 이해관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있으며 이는 개인의 사업이나 창업에도 결정적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우리는 영업이 쉬워 보이나, 매우 난해하고 때로는 복잡한 구조와 모순적인 부분에서도 잘 대응해야 한다는 점을 마주하게 된다. <300% 강한 영업> 타고난 재능이자 역량으로도 볼 수 있지만, 최근의 사회 모습이나 사람들의 니즈, 관심사 등을 분석할 경우 일정 부분 공통적으로 중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결국 고객의 관점에서 대응하는 전력화, 당장의 성과보다는 큰 그림을 그리면서 행동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우리는 많은 것을 배우거나 자신의 능력으로 표출해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영업이 갖는 기회적 요소나 성공을 위한 조건, 나를 위해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서도 접근해 볼 수 있다. 또한 코로나 팬데믹 시국으로 인해 많은 분야에서 변화의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영업도 이에 새로운 전략이나 기법 등이 등장하고 있는 만큼, 책을 통해 영업에 대한 기본적인 요건을 배우며, 변화의 시대에 맞는 새로운 전략화나 방법론 등이 무엇인지, 읽고 배우며 실무적으로 판단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성공적인 영업과 결과를 위한 경영전략의 혁신사례와 방향성, 책을 통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