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미래수업 - 디지털 경제 생태계가 만들어갈 새로운 기회
홍기훈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형태의 투자정보나 전략에 대한 대중들의 갈증, 요즘처럼 이런 현상이 강화되는 시기도 없었을 것이다. 블록체인 및 비트코인 광풍, 주식투자에 대한 영끌현상, 그리고 부동산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운영 및 관리를 바라는 분들까지,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에서도 투자나 재테크에 대한 관리나 구체적인 계획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모습이다. 또한 최근에는 NFT라는 용어가 유행처럼 번지며 많은 분들이 해당 분야와 산업을 새로운 미래산업이나 먹거리로 보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고, 이는 메타버스나 NFT가 무엇인지 더 배우며 공부하려는 사람들의 움직임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괜찮은 가이드라인을 잘 소개하고 있는 NFT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책에서는 구체적인 NFT의 가치와 의미, 희소성 등을 요약적으로 말하며 우리보다 빠른 변화를 통해 세계경제는 어떻게 변하고 있으며, NFT가 주는 새로운 기회나 투자의 가치가 어떤 점에서 비롯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특히 해외의 사례나 글로벌 기업들의 경우에는 기술적인 우위나 새로운 경쟁력 확보의 일환으로 NFT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이미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관련 전문가나 투자자들이 새로운 형태로 등장하며 투자시장에 있어서도 새로운 전략과 방향성에 대해 말하고 있는듯한 모습이다. 


특히 문화 및 예술분야의 변화상이 빠르게 일어나고 있으며, 이는 나이나 성별 등의 가치는 무관하며 누구나 쉽게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 투자조건, 상대적으로 낮아보이는 진압장벽으로 인해 새로운 투자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모습이다. 또한 NFT의 경우 디지털 경제나 플랫폼으로도 볼 수 있으며 이를 잘 다루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더 많은 것에 의미를 부여하며 대중과의 소통 및 공감의 형태로 그 가치를 인정받거나 평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나 미래가치로도 괜찮은 의미를 평가받는듯 하다. 물론 이에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평가와 입장이 존재하며 여전히 시기상조라고 보는 분들도 다수 존재한다.


<NFT 미래수업> 물론 투자나 재테크의 경우에는 주관적인 요소나 경험적인 측면, 시장의 변화나 기업들의 동향 등에서 많은 것을 선택하거나 일시적인 현상, 거품 등으로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을 먼저 알아야 한다. 책을 통해 투자를 위한 실무 가이드북으로 사용해도 괜찮을 것이며, 반대로 이론적인 부분에 집중하며 NFT가 주는 구체적인 의미나 미래가치, 기회적인 요소에 대해 알아보는 개념으로 활용해도 괜찮을 것이다. 전문가가 말하는 <NFT 미래수업> 책을 통해 배우며 디지털 경제의 새로운 기회이자, 투자의 방향성으로도 볼 수 있는 NFT가 무엇인지, 배우며 해당 분야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