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답게 사는 연습 - 나를 소중히 여기는 방식, 나다움 심리학
야치모리 구미코 지음, 오세웅 옮김 / 생각의길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모든 이들이 배우며 활용하기에 좋은 현실적인 인문학 가이드북이다. 나다움이 무엇이며 이어지는 자존감 수업, 또는 자신감 강화 및 자기애를 어떻게 긍정적으로 활용하며 삶의 행복과 좋은 결과를 설계해 나갈 것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자신을 성찰하거나 점검해 보는 계기로 활용해 볼 수 있다. 사실 우리는 타인에게 보여지는 이미지나 눈치 보는 습관, 또는 사회가 정의하는 다양한 기준과 사람들의 심리적 요인 등으로 인해 자신의 개성이나 성향을 드러내는 행위 자체를 꺼리는 경향이 있다.


이는 또 다른 의미에서의 부정적 효과를 낳을 수 있고 스스로의 대한 무력한 감정, 인위적인 모습으로 인해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불편한 여건이나 조건 등으로 인해 삶 자체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기 쉽다는 점에서 반드시 진단하거나 돌아보는 자세를 가질 필요가 있는 부분이다. <나답게 사는 연습> 이는 타인을 위해서도, 어쩌면 나에 대한 온전한 몰입과 집중,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많은 영역에서의 변화와 성장을 의미하는 덕목이기도 하다. 주위를 둘러봐도 성장을 이룬 사람, 성공을 경험한 분들의 경우에도 자신에 대한 몰입과 관리, 심리적, 감정적인 부분을 어떻게 통제해 나갔는지 등을 보며 더 나은 삶에 대해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 














누군가는 일적으로 힘들 수도 있고, 또 다른 이들은 낮아진 자존감, 다양한 관계에서 오는 염증과 지침으로 인해 삶 자체에 대해 무의미한 생각을 가질지도 모른다. 항상 변화와 성장, 이어지는 좋은 결과를 바란다면 기존의 자세에서 강점은 유지하면서도 부족한 부분이나 단점은 보완해 나간다는 마인드가 필요하다. 이에 자신에 대한 몰입과 변화를 추구하는 기본적인 덕목과 자세를 통해 가장 쉽게, 그리고 빨리 변화를 모색하며 삶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고, 몰랐던 나 자신의 잠재력이나 능력에 대해서도 알아가는 과정 등을 마주하며 더 나은 인생 자체를 그려볼 수 있는 것이다.


<나답게 사는 연습> 이 책은 어려운 의미를 강조하거나 조언하지 않는다. 늘 우리가 생각만 했던 부분을 현실적으로 조언하고 있고 왜 행동이 절대적이며, 결국 자신에 대해 잘 이해하고 대처하는 사람들이 많은 부분에서 더 나은 결과와 감정적, 물질적 풍요를 누릴 수 있다고 표현하는 것이다. 지금 당장은 멀게만 보여지는 것들로 볼 수도 있지만 작은 습관의 정착, 변화된 마인드를 통해 삶에 대해 새롭게 바라보며 판단해 보자. 스스로를 위로하는 의미나 새롭게 배운다는 의미 등 다양한 관점에서 삶과 나라는 존재에 대해 현실적으로 직언하고 있어서 읽으며 공감하거나 배워볼 수 있는 책이다.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