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겁내지 마 널 지켜줄게 -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최재영 지음 / 행복에너지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형태의 삶을 살 것인지 아니면 더 나은 삶을 위한 자세나 필요한 조건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이나 궁금증이 더해지는 요즘이다. 갈수록 살아가는 자체가 대단한 가치로 인정받는 사회에서 개인들이 할 수 있는 삶의 자세와 스스로를 위한 관리법, 이 책을 통해 현실적으로 판단하며 나와 다른 경험에서 오는 배움이나 습득, 성장이나 변화를 바란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나아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충분히 답습해 보게 된다. <괜찮아, 겁내지마 널 지켜줄게> 누구나 살면서 마주하는 다양한 현상이나 상황으로 인해 감정기복이 생길 수 있을 것이다.


처음 접하는 영역에서 오는 두려움, 나와 다름에 대한 받아들임의 정도, 사람들의 시선이나 평가에서 자유롭지 못한 현실속에서 우리는 타인을 위한 삶을 살 것인지, 그래도 자신을 믿고 세상과 사람들에게 당당한 자세로 대하며 얻을 수 있는 가치나 결과,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가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보게 된다. 어떤 이들은 삶의 무게나 가치관을 물질적인 요건이나 결과에 맞출 수도 있고 또 다른 이들은 감정이나 마음 등의 내적인 영역에 균형점을 두며 살아가려 할 것이다. 


이런 선택과 집중, 몰입의 정도나 방향성은 달라도 다른 의미에서는 비슷한 점이 많고, 공통적 정서나 요인 등으로 인해 공감하거나 소통하며 살아가는 방식이 더 낫다는 것을 체감하게 된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그 어떤 것도 이룰 수 없는 세상에서 학문적, 이론적 공부도 중요하지만 더 큰 단위에서의 인생설계나 자존감 수업, 나를 위한 삶의 자세에서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경험적 내공으로 승화하며 더 나은 생각과 행동력을 바탕으로 살아가야 하는지, 그리고 마주한다는 용기나 이런 과정을 통해 얻게 되는 희망적 메시지가 무엇인지, 우리는 저자의 경험담을 통해 공감해 보게 된다.


<괜찮아, 겁내지마 널 지켜줄게> 결국 인문학적 가치와 사람의 중요성, 관계의 형성망 등을 통해 우리는 성장을 추구하거나 개인이 바라는 다양한 가치와 더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법이다. 세상과 사람을 올바르게 바라는 눈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가치는 바로 스스로에게 있음을 알고, 내가 살아가는 방식이나 배움을 대하는 자세, 어떤 형태로 계획하며 실제 행동력까지 뒷받침 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한 철저한 계획력 및 자기관리의 자세가 병행되어야 한다. 더 나은 삶과 행복을 위한 삶의 조언서, 책을 통해 저자의 생각과 마주하며 나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