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 웰 - 더 행복하고, 더 건강하게 사는 법
리처드 템플러 지음, 이현정 옮김 / 프롬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가는 방식에 대한 담론, 그리고 공감하는 부분과 전혀 다른 생각의 차이가 존재하는 부분까지, 우리는 급변하는 사회의 모습이나 사람들의 행동력에서도 전혀 다른 방식의 차이를 통해 자신의 삶에 몰입하거나 더 나은 형태의 인생설계에 대해 판단해 보게 된다. 삶에 정답은 없고 살아가는대로 살아야 한다, 그래도 최선을 다해야 주도적인 삶을 설계하며 살아야 한다 등 비슷한 현상이나 변화를 보더라도 개인들은 전혀 다른 판단과 행동을 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중요한 덕목이나 공통적 가치로 통용되는 부분이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돌아봐야 한다. 


<리빙 웰> 이 책도 이런 가치를 바탕으로 어떤 의미에서는 건강과 행복에 대한 의미부여, 또는 자신감 및 자존감 수업을 통해 어떻게 살아가며, 긍정적인 마인드나 타인과의 조화를 통해 얻거나 더 나은 사회생활 및 처세술 등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서도 판단을 해볼 수 있다. 책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가치로 자신에 대한 몰입과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어떤 변화나 성장을 바란다면 생각에서 머물지 않고 직접 계획하거나 행동하는 자세가 필수적일 것이다. 이는 타인을 통한 모방도 괜찮고, 자신 만의 강점이나 개성을 살리는 방향성도 좋을 것이다. 














어떤 인생을 바라거나 더 나은 삶의 만족이나 행복을 그린다면 기본적으로 학습이나 공부로 표현되는 배움의 가치를 끝까지 유지해야 한다. 그리고 경험적인 측면을 간과하기보단 적극적인 행위나 자세를 통해 자신의 것으로 만들거나, 직접 해보고 평가하는 자세를 통해 위험이나 변수를 줄이며, 시행착오를 통한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신 만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며 살아가는, 그런 용기있는 자세가 필수적일 것이다. <리빙 웰> 다양한 분야에 접목시킬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조언과 결국 인문학적 가치를 통한 성장과 스스로를 위한 자기관리의 방향성과 방법론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읽으며 생각해 보자.


불안정한 현실과 급변하는 사회의 모습, 가까운 미래를 예측하며 대응하기 위한 전략 및 방안에 대해 책을 통해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해 볼 수 있다. 또한 남들에게 보여지는 부분이 삶의 전부가 아니며, 결국 스스로의 자신감이나 삶의 만족을 바탕으로 꾸준히 할 수 있는 부분, 그리고 책에서도 언급되는 건강의 중요성과 운동이나 음식에 대한 간략한 조언까지, 우리가 일상에서부터 마주하거나 고민되는 부분에 대해 더 나은 형태로 설계하며 행동해 볼 수 있는 방법론이 무엇인지, 읽으며 활용해 보자.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두려움, 그리고 어떤 가치에 몰입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불안한 감정이 드는 분들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