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니스트 - 반드시 팔리는 것을 만드는 사람들의 공식
제이미 머스터드 지음, 이은경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정보와 지식이 넘치는 사회, 이를 활용하려는 사람들과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정신이나 메시지가 주는 유의미한 가치들에 대한 접근, 이 책이 말하는 주요 메시지로 볼 수 있다. <아이코니스트> 시대가 변하면서 새로운 세대가 모든 분야의 주류로 빠르게 등장하는 있는 요즘 시대에서 어떤 형태로 자신의 성장이나 성공을 그릴 것인지 그리고 경영의 주체가 될 수 있는 기업들은 어떤 형태로 트렌드나 시대정신, 변화상 등에 대해 반응하며 더 나은 마케팅 전략 및 홍보효과를 노리고 있는지, 책을 통해 그 의미에 대해 접근하며 배울 수 있다. 


항상 사람들이 살아가는 사회에서는 다양한 이슈와 주제에 대한 논쟁이 격해지며 때로는 부정적인 갈등과 대립적 모습을 보이기도 하나, 일정한 타협과 공생적 가치를 통해 더 나은 방향으로 흘러가기도 한다. 이에 불필요한 메시지를 줄이며 때로는 매우 간결한 의미로, 또는 요약적인 메시지나 핵심가치를 표현해 내는 능력이야말로 더 나은 성과달성이나 좋은 결과를 위해서도 필수적인 과정이자 행동력으로 볼 수 있다. 책에서도 이러한 변화상에서 더 나은 결과나 기회를 잡기 위한 조건으로 대담함과 반복성, 단순함 등의 의미를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는 모습이다. 















특정 주제에 대해 적용하거나 트렌드적 요인에 대한 분석과 요약, 이슈적 현상에 대해선 어떤 형태로 반응하거나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관심있는 분야에서 적용해 볼 것인지, 이에 대한 더 나은 가이드라인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책을 통해 정보와 지식에 대해 돌아보거나, 새로운 형태의 경영전략 및 혁신의 사례, 광고나 홍보전략 및 해당 시장은 어떤 형태로 변화하거나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특히 고객관리나 영업력, 서비스 마인드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가장 우선시 되는 핵심가치로 규정할 수 있다.


<아이코니스트> 책에서도 이런 변화상에 대해 체감하며 각 주체들은 무엇에 집중하거나 때로는 선택과 집중의 가치가 더 중요하다고도 보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사례와 예시를 통해 이해하거나 누구나 쉽게 활용하며 더 나은 결과까지 추구할 수 있는 방향이나 전략으로 사용해 볼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어떤 분야를 가더라도 중요한 기본적 가치나 덕목들이 존재한다. 시대가 변하면서 빠르게 변하는 부분, 기존의 가치를 지키면서 관리해야 더 좋은 성과를 유지할 수 있는 조건 등은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