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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코니스트 - 반드시 팔리는 것을 만드는 사람들의 공식
제이미 머스터드 지음, 이은경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2년 2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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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정보와 지식이 넘치는 사회, 이를 활용하려는 사람들과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정신이나 메시지가 주는 유의미한 가치들에 대한 접근, 이 책이 말하는 주요 메시지로 볼 수 있다. <아이코니스트> 시대가 변하면서 새로운 세대가 모든 분야의 주류로 빠르게 등장하는 있는 요즘 시대에서 어떤 형태로 자신의 성장이나 성공을 그릴 것인지 그리고 경영의 주체가 될 수 있는 기업들은 어떤 형태로 트렌드나 시대정신, 변화상 등에 대해 반응하며 더 나은 마케팅 전략 및 홍보효과를 노리고 있는지, 책을 통해 그 의미에 대해 접근하며 배울 수 있다.
항상 사람들이 살아가는 사회에서는 다양한 이슈와 주제에 대한 논쟁이 격해지며 때로는 부정적인 갈등과 대립적 모습을 보이기도 하나, 일정한 타협과 공생적 가치를 통해 더 나은 방향으로 흘러가기도 한다. 이에 불필요한 메시지를 줄이며 때로는 매우 간결한 의미로, 또는 요약적인 메시지나 핵심가치를 표현해 내는 능력이야말로 더 나은 성과달성이나 좋은 결과를 위해서도 필수적인 과정이자 행동력으로 볼 수 있다. 책에서도 이러한 변화상에서 더 나은 결과나 기회를 잡기 위한 조건으로 대담함과 반복성, 단순함 등의 의미를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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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주제에 대해 적용하거나 트렌드적 요인에 대한 분석과 요약, 이슈적 현상에 대해선 어떤 형태로 반응하거나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관심있는 분야에서 적용해 볼 것인지, 이에 대한 더 나은 가이드라인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책을 통해 정보와 지식에 대해 돌아보거나, 새로운 형태의 경영전략 및 혁신의 사례, 광고나 홍보전략 및 해당 시장은 어떤 형태로 변화하거나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특히 고객관리나 영업력, 서비스 마인드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가장 우선시 되는 핵심가치로 규정할 수 있다.
<아이코니스트> 책에서도 이런 변화상에 대해 체감하며 각 주체들은 무엇에 집중하거나 때로는 선택과 집중의 가치가 더 중요하다고도 보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사례와 예시를 통해 이해하거나 누구나 쉽게 활용하며 더 나은 결과까지 추구할 수 있는 방향이나 전략으로 사용해 볼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어떤 분야를 가더라도 중요한 기본적 가치나 덕목들이 존재한다. 시대가 변하면서 빠르게 변하는 부분, 기존의 가치를 지키면서 관리해야 더 좋은 성과를 유지할 수 있는 조건 등은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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