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용어 도감 277 - 보기만 해도 쏙쏙 이해되는, 취준생·신입사원·IT 문외한 필독서
구사노 도시히코 지음, 이지호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새로운 트렌드의 유입으로 인해 정보와 지식이 많아지는 요즘, 우리는 어떤 방향성과 배움을 통해 실무적 경험 증대, 또는 나를 위한 자기계발적 요소로 활용할 것인지 이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 것이다. 아무래도 각종 매체나 뉴스를 보더라도 새로운 용어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고 기존에는 전문가들의 영역이라고 생각했던 부분의 정의나 용어가 빠르게 유입되면서 일반적인 관점에서 이를 배우거나 이해하기란 어려운 점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이에 책에서는 주요 키워드와 신조어, IT 용어 등에 대한 소개를 통해 왜 공부하며 알아둬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보기만 해도 쏙쏙 이해되는 IT 용어 도감 277> 책의 갖는 특징은 명확하다. 기존의 글을 통해 해당 정보와 지식을 배우는 것이 아닌, 일러스트를 통해 누구나 쉽게 보면서 우리 사회가 나아가는 방향성, 왜 IT 분야가 계속해서 성장하며 많은 이들이 관련 직무로의 활용이나 배움 등을 통해 자신의 업으로 승화하려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또한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사회적 정서나 심리적 요인, 이를 대중적인 관점에서 어떤 형태로 활용해야 산업 구조에 대한 이해, 기업분석, 나아가 개인적 차원에서의 투자관리 및 미래예측에도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의미를 표현하고 있는 IT 분야 가이드북이다. 













기존에 알고 있던 정보나 지식도 있지만 새로운 형태로 변화된 용어, 또는 대중들의 관심사나 투자의 방향으로 인해 실무적 역량에 있어서도 필수적으로 취급받는 부분에 대한 평가 등 IT 용어가 갖는 특장점 등을 핵심가치 위주로 배울 수 있다는 점과 책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며 상호작용이나 연계성 등을 고려하며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 어떤 형태로 파생되거나 활용되는지도 가늠해 볼 수 있다. 물론 전공자의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으나, 비전공자의 경우에는 일정한 공부나 학습을 통해 배워야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은 명확히 하고 싶다.


<보기만 해도 쏙쏙 이해되는 IT 용어 도감 277> 어떤 이들은 투자나 재테크의 개념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 또 다른 이들은 사회생활에 필요한 지식, 시사상식 등으로도 사용할 것이다. 또한 취준생의 입장에서도 해당 용어나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스펙관리적 요소로도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은 명확하다. 책을 통해 나를 위한 스펙관리, 또는 사업이나 창업으로의 활용방안, 그리고 이어지는 자기계발 및 관리에 있어서 왜 IT 분야나 용어에 대해 자세히 알고 파악해 나가야 하는지, 그 구체적인 가이드라인과 의미에 대해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전공자 및 비전공자 등 모든 이들에게 권하고 싶은 IT 용어 분야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