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나침반이 되어줄 인생명언 - 인생에서 이뤄야 할 행복, 사랑, 성공에 대한 한 줄의 통찰
성기철 지음 / MiraeBook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나은 삶과 결과를 지향하는 사람들,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에서 개인이 할 수 있는 관리론이나 처세술 등은 무엇인지, 왜 배워야 하며 경험적 내공을 바탕으로 스스로를 위한 삶의 주인의식 및 주도권을 가져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답습해 보게 된다. <삶의 나침반이 되어줄 인생명언> 보는 관점에 따라 명언이라는 의미가 매우 가볍게 느껴지거나 나와는 무관한 일로 보일 수도 있고 또 다른 관점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최상의 동기부여, 배움의 가치를 가장 직설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수단으로도 볼 수 있다.


책에서는 다양한 사례와 사람들의 모습에서 우리가 어떤 가치를 배우며 나를 위한 시간을 갖거나 더 나은 형태로의 변화나 성장을 추구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현실적으로 체감해 보게 된다. 어떤 이들은 철저한 개인 능력이나 역량을 바탕으로 성공을 그릴 수도 있으나, 또 다른 이들은 사람의 가치와 중요성에 공감하며 당장의 성과보다는 사람의 가치에 투자한다는 의미로 삶을 바라보거나 사회의 변화 모습에 주목하며 자신의 상태에 대해 점검하거나 성찰의 자세를 강조하며 살아가는지도 모른다. 하나의 관점을 통해 맹목적인 추종이나 방향성 설정보다는 다양한 관점에서 판단, 개방적인 사고를 통해 명언을 받아들이는 그런 영리한 처세나 전략이 중요한 요즘이다. 














사람들은 각자의 삶, 경험한 주관이나 환경적 요인, 또는 나에게 영향력을 제공하는 가까운 사람들을 통해 많은 부분에서의 의사결정 및 삶의 방향성과 자세를 정한다는 점에서 우리는 이런 틀을 깨는 연습이나 다른 관점에서 왜 생각하며 판단해야 하는지, 이 의미에 대해서도 명언을 통해 돌아볼 수 있다. 물론 선택과 판단, 행동력에 따르는 책임론 또한 개인의 영역으로 볼 수도 있으나, 더 나은 성장과 행복, 이어지는 성공이나 삶의 만족도를 얻으려면 책에서 말하는 다양한 시각과 명언이 말하는 구체적인 가치나 의미해석 등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생각하며 배워보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삶의 나침반이 되어줄 인생명언> 명언이라는 의미가 크게 느껴지는 분들, 더 가깝고 현실적인 조언을 바라는 분들 등 결국 자신의 지금 상황이나 처지에 대한 불만족, 아니면 더 나은 성장이나 성공을 바라는 삶에 대한 욕심에서 이런 감정들이 기인할 것이다.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접근일 수도 있고, 또 다른 의미에서는 스스로에 대해 냉정하게 알아가며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는 그런 방법론에 대한 접근일 수도 있다. 어떤 가치를 통해 명언의 가치와 중요성, 그리고 이어지는 인문학적 의미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나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