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구의 미국주식 투자 전략
전인구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나 재테크를 하고 있거나 해당 분야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은 또 다른 의미에서의 대안투자, 성공투자 전략 및 방법론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려줄 투자 가이드북이다. 책에서는 주로 미국주식에 대해 분석하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해외투자의 방법, 트렌드, 투자전략 등에 대해 배우며 기본이 되는 기업분석, 산업분석, 그리고 이어지는 종목분석의 개념을 명료하게 말하고 있다는 점에서 다른 투자 가이드북과는 다른 특장점을 답습해 볼 수 있다. 물론 투자에 있어서 기본이 되는 영역, 공통적으로 중요한 부분에 대해선 일괄적인 개념으로 접근할 것을 권하고 싶다.


다만 해외주식 투자의 경우에는 예측이 더 힘들고 다양한 변수나 위험관리가 중요하며 전문가들도 무조건적인 종목에 대한 추천, 이에 수익이나 투자관리를 할 수 있는 영역이 어렵다는 점에서 기회도 존재하나, 반대로 매우 큰 위험과 변수 또한 함께 작용한다는 점을 이해하며 판단해 보길 바란다. <전인구의 미국주식 투자 전략> 주식투자에 있어서 다양한 분야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며, 때로는 기업들의 경영전략이나 국가나 정부의 경제현상, 동향 등에 대해 파악해 나가는 과정도 필요하다. 아무래도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변수를 제거해 나간다는 개념의 투자관이나 전략이 왜 중요한지, 책을 통해 더 나은 투자 가치 판단을 해보게 된다.















또한 종목분석에 있어서도 많은 이들이 중요하다고 여기는 부분, 관심을 갖는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하다. 특히 최근에는 메타버스 관련주나 NF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를 주식투자나 코인투자의 형태로 재가공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이에 기업들도 일정한 대응전략 및 활용법에 대해 요구하고 있는 추세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어떤 면에서는 미국주식의 경우 세계경제나 금융을 이해할 수 있는 가장 단면적인, 직접적인 지표나 기준이 된다는 점에서 이를 이해하며 국내주식 투자의 방향성이나 전략으로 활용해 보는 접근도 긍정적인 과정과 배움, 경험적인 측면 등을 채울 수 있을 것이다.


<전인구의 미국주식 투자 전략> 세계 경제와 금융, 자본시장을 주름잡는 기업들은 어떤 형태로 가까운 미래를 준비하며 대중들의 관심과 그들이 바라는 수익달성 및 성공의 가치를 구현해 나가고 있는지, 이에 대해 종합적인 개념으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는 미국 주식투자 가이드북이다. 여전히 투자에 있어서 어려운 점이 많고 일반적인 관점에서 이를 해석하거나 미래를 예측하며 투자하기란 한계적 상황도 많지만 배움의 가치를 이해하며 책을 통해 관심있는 분야나 종목, 부족한 부분을 채운다는 개념으로 접근하며 활용해 보자. 미국주식 및 해외주식 투자를 어떤 형태로 해야 하는지, 투자관리 및 위험관리에 대해서도 더 나은 판단으로 활용해 볼 수 있어서 실무투자를 위한 직접적인 투자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이 책은 투자와 재테크 분야에 관심있거나 실무투자를 하거나 고려하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읽고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