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읽다 과학이슈 11 Season 12 - 메타버스, NFT, 오미크론… 과학이슈 11 12
오혜진 외 지음 / 동아엠앤비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 기술의 중요성, 그리고 이를 받아들이거나 활용해야 하는 우리의 시대적 과제, 이에 대해 반발하는 분들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활용하며 빠르게 급변하는 시대정신이나 트렌드적 요소를 이해하며 다가가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충분히 배울 수 있다. <미래를 읽다 과학이슈11> 책에서는 주요 과학 기술의 동향 및 이슈,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투자의 개념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는 점이 많고 관련 분야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투자관이나 안목을 키우거나 어떤 형태로 세상이 변하고 있는지도 체감하게 된다.


책에서는 메타버스와 NFT에 대한 언급, 전염병 시대를 살아가고 있어서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오미크론 사태에 대한 진단, 우리 과학 기술의 집합체로 평가할 수 있는 누리호발사와 우주분야는 어떤 형태로 진화하고 있는지도 알아볼 수 있다. 그리고 전 세계가 주목하며 관련 규제책이나 대응전략을 쏟아내고 있는 환경문제 및 환경분야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이해하며 현실적인 판단을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책에서 강조하는 내용적 표현이나 미래전망 예측치 또한 긍정적인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다. 이는 기업들의 경영전략에도 영향을 주고 있고 개인들의 관점에서도 미래를 어떻게 대응하거나 투자의 관점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한 일정한 예측이 가늠하다는 점에서 괜찮은 의미를 배우게 된다. 














왜 우리는 과학의 변화상에 대해 주목하며 배우려고 하는지, <미래를 읽다 과학이슈11> 을 통해 그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명확히 하자. 관련 분야 종사자나 및 전문가들의 조언, 이를 통해 내가 관심있는 주제나 분야에 대해 과학적 변화상, 기술적 역량이 어떻게 필요하며 이를 통해 국가나 정부의 방향성, 기업들의 대응전략, 개인투자자의 입장에선 어떤 분야를 더 우선에 두면서 대응해 나가는지, 이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현실적이면서도 개방적인 자세에 대해서도 판단해 보게 된다. 또한 메타버스와 NFT의 경우 젊은층의 전유물도 아니며 누구나 이런 구조나 패턴, 흐름에 대한 이해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 


또한 상대적으로 어렵게 느껴지는 우주항공 및 우주개발, 탐사에 대한 영역은 먼 미래의 가치로 보이나 이미 세계는 빠른 형태로 대응하고 있고, 지금 현실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로 볼 수 있는 분야는 바로 탄소중립 및 수소경제, 기후변화와 위기적 상황을 어떻게 대응해 나가는지, 이들의 공통적인 자세와 비전에 대한 이해도가 필수적일 것이다. 워낙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서 책의 내용 자체가 일정한 수준을 요구한다는 점도 있지만 책을 통해 과학이슈 분야에 대해 공부하며, 많은 부분에서 배우거나 실무적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 또한 확실히 존재하는 과학분야 가이드북이다. <미래를 읽다 과학이슈11> 을 통해 배우며 시대변화상 및 정신, 새로운 산업트렌드와 주요 이슈 등은 무엇인지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