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증여·양도소득세 - 부동산을 중심으로 한 절세포인트
이동현 지음 / 창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한 변화상, 이를 체감하는 일반적인 투자자나 관리자의 입장에서 빠른 대응을 통해 더 나은 수익이나 결과를 찾거나 추구하는 행위는 어려운 점이 많을 것이다. 또한 해당 분야 전문가라고 하는 분들조차 예측이 빗나갈 수 있고, 그들을 무조건적으로 믿는 것도 한계적 상황이 많다는 점에서 우리는 부동산 시장이나 정책, 관련 정보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인 상황으로 볼 수도 있다. 이에 책에서는 부동산 입문자나 초보 투자자의 관점에서 어떤 분야를 제대로 이해하며 실무관리 및 투자전략으로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이 의미에 대해 최대한 쉽게 소개하며 이해를 돕고 있다.


<상속 증여 양도소득세> 책의 제목처럼 이 책은 세금과 세법 관련 주요 사안에 대해 언급하며 부동산 및 경매투자의 관점론을 현실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아무래도 세금 관련 규정의 경우 복잡한 구조나 방대한 분량으로 인해 전문가에게 일임하거나 일처리를 빠른 속도로 해결하기 위한 과정 정도로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일반인들도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와 정리, 또는 독학으로도 공부하며 이를 실무적 상황이나 자신의 재산 및 자산관리의 개념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달라지는 시장 상황 및 투자자들의 인식을 고려하더라도, 해당 분야에 대한 기본적 가치와 내용의 이해는 필수적이라 볼 수 있다. 














물론 전공자의 경우에도 해당 분야의 내용은 어렵고, 초보자의 관점에서는 용어나 개념, 복잡한 구조나 과정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다소 동반할 수 있다는 점은 인정하는 바이다. 하지만 늘 우리가 중요하다고 하는 경제 및 금융분야에 있어서 부동산은 모든 이들에게 가장 절대적인 기준이 된다는 점에서 가장 현실적이면서도 빠른 반응과 결과값을 얻을 수 있는 분야가 바로 세금 및 세법 관련 분야인지 모른다. 투자나 재테크에는 관심을 갖지만 상대적으로 부동산 투자 및 재테크 전략에서는 쉽게 생각하거나 일처리의 과정을 전문가에게만 맡기려는 모습을 종종 보이고 있는 것이다.


<상속 증여 양도소득세> 용어에서부터 전혀 다른 개념으로 적용되는 부분이나 세금 공부는 필수적인 시대이다. 책에서도 절세의 방향성과 전략, 절세원칙 등이 무엇인지 자세히 소개하며 부동산 시장을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있다. 물론 해당 분야 자격증 취득 및 전문성을 갖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인지 모르나, 일적인 부분이나 바쁜 현실을 고려할 때, 굳이 이런 접근보다는 이 책을 통해 핵심가치와 내용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기본기를 갖추며 대응한다는 개념으로 활용한다면 누구나 쉽게 공부하며 많은 부분에서의 이해 및 스스로를 위한 부동산 실무 가이드북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현실적이면서도 실무를 위한 맞춤형 가이드북이라 많은 분들이 읽고 배웠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