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략적 UX 라이팅 - 사용자 경험을 위한 마이크로카피 작성법
토레이 파드마저스키 지음, 김경애 옮김 / 유엑스리뷰 / 2022년 1월
평점 :
다양한 콘텐츠와 플랫폼이 사용되는 요즘 시대에서 어떤 형태로 자신의 생각이나 표현 등을 잘 구사해야 하는지, 이는 거의 모든 분야의 고민이자 개인의 관점에서도 고민되는 부분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는 실무를 위한 가이드북, 또는 전문성을 강화하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장점과 실무역량의 방식, 또는 전략적 사고나 기획력 등에 대해 소개하며 활용해 볼 것을 조언하고 있다. <전략적 UX 라이팅> 여전히 해당 프로그램이나 분야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생소한 분들도 다수 존재한다. 이에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 용어 자체가 어렵다는 느낌을 받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책에서는 최대한 비즈니스 능력이나 역량, 실무에 맞는 표현법, 하나의 주제나 관점에 대해서도 서로 다른, 그리고 전혀 다른 의미로의 접근을 통한 해석이나 새로운 부가가치 및 기회적인 요소로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사용 범위나 활용전략에 대해 포괄적인 개념으로 접근하며 표현하고 있다. 아무래도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새로운 트렌드의 유입, 대중들의 생각이나 의식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요즘 시대에서 단순화의 과정이 중요할 수도 있고, 어려운 의미를 쉽게 표현하는 역량이나 능력에 따라 업무력과의 연동성, 또는 더 나은 가치와 결과를 구현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단점보다는 기회적 요소, 장점이 더 많은 활용전략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기본적인 고객관리 및 서비스, 또는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으로도 활용가치가 높고 이를 어떤 분야에 접목하더라도 더 나은 가치나 결과값을 마주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일처리의 효율성과 실용성, 또는 해당 분야의 기술적 역량만 활용하더라도 누구나 쉽게 사용하며 자신의 생각이나 과정, 또는 결과까지 모두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전략적 UX 라이팅> 새로운 디지털 기술, 자기계발에 있어서 필수적인 역량이자 조건으로도 볼 수 있는 해당 분야의 변화상과 기회적인 요소를 배우며 스스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어떤 의미에서는 일정한 패턴과 법칙 등이 중요하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고 또 다른 관점에서는 서로 다른 생각의 연결이나 역발상의 필요성과 중요성, 결국 대중들에게 어떤 형태로 메시지를 전하거나 이미지화 과정을 통해 핵심가치나 주제를 정확히, 그리고 빠른 속도감을 바탕으로 표현해 낼 수 있는지, 이 의미에 대해 소개하는 느낌을 받기도 한다. 경영전략 및 혁신의 사례, 또는 기획력과 영업력 등으로도 해석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성과 개방적인 자세를 바탕으로 <전략적 UX 라이팅> 에 대해 배우거나 이해하는 의미로 활용해 보자. 해당 분야 자체가 어려울 수 있지만 실무를 위한 공부, 나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이해하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은 가이드북이다. 읽으며 사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