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 버핏 투자법 - 주식 초보자도 수익을 내는
망수.관펑 지음, 박지민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정한 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이나 더 나은 투자성과를 바라는 분들에게 이 책은 투자의 방향성 및 전략, 그리고 정보 등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최적의 가이드북이다. <주식 초보자도 수익을 내는 워런 버핏 투자법> 워낙 유명한 인물이라 투자를 안하는 분들도 해당 이름은 익숙할 것이다. 투자에 있어서 중요한 기본적인 준비과정이나 기업분석 및 종목분석을 바라볼 때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면서 투자경영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거나 다양한 위험이나 변수에 대비해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은 투자에 대한 거의 모든 정보를 쉽게 풀어내며 소개하고 있어서 실무투자에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주식투자나 주식에 대한 공부, 시장분석, 그리고 중요한 기업분석 등 우리는 주식투자를 선택하더라도 다양한 관점에서 투자를 바라보거나 새로운 기회적 요소나 트렌드, 미래를 예측하는 관점에서 바라보는 자세가 중요하다. 물론 개인마다 다른 투자 선호도나 평가에 다른 반응 등은 작용하지만 공통적으로 중요한 사항이나 기본적인 투자 마인드를 잘 정리하고 있어야 스스로를 위한 투자, 결과와 수익, 성공적인 결과까지 이루는 투자 경험치를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저자가 말하는 투자의 기본원칙에 대해 간과할 수 없는 것도 현실이다. 














책에서는 다양한 사례와 예시를 바탕으로 투자가 무엇이며 성공투자를 경험하거나 이를 향해 나아가는 분들은 어떤 변화상에 주목하며 또한 기업들의 입장에서도 자신들의 매출에 절대적인 영향을 주는 요소가 무엇이며, 이에 대응하거나 더 나은 성과를 얻기 위한 전략으로 어떤 가치관이나 원칙 등을 바탕으로 투자의 기본기를 활용하거나 시장 자체에 대한 파악과 대중들의 투자심리나 정서 등을 감안한 경영관리를 해나가는지, 이에 대해서도 배우며 분석해 볼 수 있다. <주식 초보자도 수익을 내는 워런 버핏 투자법> 이미 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이나 주식투자에 대해 하고는 싶은데, 자신의 위치가 초보투자자라고 생각되는 경우 가장 쉽게 배우며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배우며 접근해 나가야 한다. 


또한 주식투자의 경우 기본적으로 알아야 되는 부분도 많고 어떤 의미에서는 이론적인 공부가 바탕이 되어야 실무투자에서 더 나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과 시장에 대한 이해도나 환경변화, 새로운 트렌드로 인해 주식투자가 어떤 영향력을 받으며 등락의 폭을 경험하게 되는지, 이에 대한 객관화, 또는 투자자들이 느끼는 공통적인 요인과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이를 빠르게 파악하며 대응하는 능력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자 투자의 속성으로도 볼 수 있다. 그리고 경제 및 금융에 대한 이해도, 경영관리를 어떤 형태로 하는지 등도 함께 배울 수 있는 책이라 <주식 초보자도 수익을 내는 워런 버핏 투자법> 책을 통해 확실히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주식투자 가이드북, 또는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