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선거 수업 - 선거를 통한 리더십, 자신감, 발표력 향상
채진석 지음 / 험이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선이 임박한 요즘, 우리는 선거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형태로 배우거나 활용하며 더 나은 선택과 판단을 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 책도 단순히 보기에는 자기계발서 및 발표력, 스피치 등으로 이어지는 성장의 기술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소개하고 있지만 정치나 선거 등 유권자가 알아두면 유용한 기술, 현실적인 부분이 무엇인지 등도 함께 읽으며 판단해 볼 수 있다. <회장 선거 수업> 어쩌면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는 항상 경쟁과 선거, 투표의 연속일지 모른다.


어린 시절, 반장선거나 각종 모임이나 단체를 보더라도 각종 직책이 존재하며 이에 따르는 책임이나 권한 역시 계속해서 존재한다는 점에서 선거나 투표가 주는 유의미한 가치나 교훈적 메시지에 대해 알아둔다면 현실의 삶에서 나에게 도움되는 방향성, 개인이 바라는 자기계발적 요소와 어떤 배움과 경험의 과정을 통해 더 나은 결과 및 자아실현을 이룰 수 있는지도, 책을 통해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다. 또한 모든 이들이 바라는 자신감 및 자존감 수업, 리더의 본질이나 모습, 리더십의 긍정적 발현 등은 무엇인지도 생각해 볼 수 있다. 













타고난 개인 능력이나 말을 잘하는 사람들의 경우 어떤 분야에 가더라도 확실한 존재감을 보이거나 스스로가 바라는 성장의 결과물을 마주하게 된다. 이에 우리는 공부를 하거나 배움의 과정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며 이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배우거나 존경하는 마음을 갖는지도 모른다. 물론 책에서 언급하는 선거 및 선거전략 자체에 공감하지 않을 수도 있고 현실적으로 내가 활용하며 잘 해낼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겠지만, 일련의 과정을 통해 긍정적인 효과와 모방, 배움의 가치를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명확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회장 선거 수업> 특히 책에서 강조하는 연설문과 선거전략, 이는 자신의 생각이나 논리, 주장 등을 타인이나 대중들에게 명확히 표현하는 하나의 도구이자 수단일 것이다. 소통이나 공감능력의 향상, 결국 사람들과의 관계유지 및 조화, 비즈니스 상황에서 마주할 수 있는 협상력과 발표력 등은 개인의 능력을 평가하는 객관적 지표가 되는 현실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바라보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이나 구체적인 행동력이나 표현력 등을 통해 자신의 것으로 만들 것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스스로의 성장과 변화, 그리고 더 나은 결과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괜찮은 책이라 많은 분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접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