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쓰는 실무 엑셀 - 유튜브 대표 엑셀 채널, 오빠두가 알려 주는 엑셀 함수, 보고서 작성, 데이터 분석 노하우! 진짜 쓰는 시리즈
오빠두(전진권) 지음 / 제이펍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무직 종사자들의 경우에는 가장 실무에서 많이 쓰는 형태가 바로 엑셀일 것이다. 물론 최근에는 파생되는 자격증이나 회사마다 다른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해 엑셀의 가치나 중요성이 무뎌진 느낌도 들지만 결국 엑셀을 알아야 자신의 실무능력을 강화하거나 더 빠르고 나은 일처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전히 엑셀에 대한 이해나 활용도가 중요한 것도 사실이다. 이에 어떻게 공부하면 더 나은 엑셀 사용법 및 활용전략을 이룰 수 있는지,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진짜 쓰는 실무 엑셀> 엑셀을 활용해서 일처리를 해본 분들의 경우 비슷한 감정을 마주하게 된다.


엑셀이라고 해서 내용 자체를 모두 쓰는 것도 아니며 어떤 패턴이나 법칙처럼 쓰는 부분만 계속해서 쓰면서 반복적으로 일처리를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는 일반적인 부분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부분에 대한 이해, 나아가 나만의 차별성이나 업무능력의 극대화, 더 나은 방향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의 경우 다른 관점에서 사용하거나 남들이 주목하지 않았던 엑셀의 새로운 부분을 활용해서 사용하기도 한다. 물론 기본적인 사용능력이 있어야 이 같은 응용능력 또한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계속해서 공부하며 실제 일처리의 과정이나 자료수집 및 정리의 상황에서 활용해 보는 연습이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실무자를 위한 가이드라인의 제공, 데이터의 수집 및 자료정리, 또는 편집의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엑셀의 사용법이 무엇인지, 이를 자세히 말하고 있다. 책의 특성상 이미지나 그림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점과 우리가 실무를 위한 연습과정이나 공부를 하고 싶은 경우, 컴퓨터나 모바일을 활용한 방식으로 선택할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이를 잘 이해하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진짜 쓰는 실무 엑셀> 최근에는 사업이나 창업, 그리고 개인 영업 등 자신의 또 다른 일처리나 자료관리 및 수집을 위해 기본적으로 엑셀을 공부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사무직들의 영역이나 해당 직무와 연계된 분들이 주로 공부하며 활용했던 엑셀에 대한 평가나 인식에서 벗어나 다른 방향이나 업으로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는 점에서 왜 엑셀이 중요하며 필요한지, 그리고 타인의 관점이나 인사평가 등의 기준에서도 나만의 컴퓨터 활용능력, 또는 엑셀 사용능력에 따라 최대한 객관적인 기준에서 평가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이에 대한 활용능력을 알고 대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 자체에 대한 활용도가 어색한 분들부터 이는 잘 알지만 엑셀에 대해 몰라서 업무 및 일처리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은 분들 등 책을 통해 확실히 배우며 나를 위한 자기계발서, 또는 실무 능력 강화의 방안으로 활용해 보자. 책의 내용 자체가 우수해, 관심있는 분들이나 실무자를 위한 엑셀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