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끌어당기는 뇌과학 - 운과 인생이 좋아지는 비밀
이와사키 이치로 지음, 김은선 옮김 / 더난출판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나은 삶과 결과를 바라는 우리들에게 이 책은 어떤 가치를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어떤 의미에서는 저자의 주관적 경험이나 요소를 강조하는 논리서로 보이나, 또 다른 의미에서는 우리가 간과했던 부분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자세, 나아가 변화나 성장을 바란다면 어떤 가치를 기본적으로 생각하거나 우선에 두며 활용해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가볍게 조언하며 관련 부분에 대한 돌아봄 자체를 이룰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효과와 의미를 잘 표현한 인생조언서로 볼 수 있는 책이다.


<행복을 끌어당기는 뇌과학> 누구나 긍정과 행복한 결과를 바라지만, 우리의 삶은 낭만적이지 만은 않고 곳곳에 존재하는 부정과 불행, 실패와 나쁜 기운들이 존재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런 인생의 난관이나 장애물을 극복한 사람들의 경우 끊임없는 자기긍정감을 통한 믿음과 행동력의 실현, 그리고 이어지는 좋은 결과를 경험하며 더 많은 것을 이루거나 가져가는지도 모른다. 이에 대중적인 관점에서 이런 현상 자체를 어떻게 바라보며 스스로를 돌아보거나 나 자신을 위해 살아가는 삶의 방향성과 전략이 무엇인지, 이 의미에 대해서도 비교하며 더 나은 판단을 해볼 수 있다. 















어떤 이들은 관계에서 오는 혐오나 염증으로 인해 갖은 스트레스에 시달리며, 또 다른 이들은 자신의 일적인 부분, 학문적인 부분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인해 삶 자체를 부정적으로 보거나 포기하고 싶은 강한 충동을 느낄지도 모른다. 이처럼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과 사회는 쉽지가 않고 지나친 경쟁, 하지만 극복해야 하는 개인적인 부분의 스트레스 등 그 증상이나 작용조차 쉽게 표현하기 힘들 정도로 복잡하게 흘러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방법은 존재하며 새로운 관점에서 작은 변화라고 추구하려는 자세가 병행된다면, 생각보다 많은 영역에서의 문제점들을 해결해 볼 수 있고 더 나은 형태로 생각하며, 이어지는 행동력까지 고려해 볼 수 있는 것이다.


<행복을 끌어당기는 뇌과학> 책에서도 다양한 조건과 덕목들에 대해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인간관계, 긍정, 마음 및 감정관리, 몸과 마음, 인생설계 및 삶을 대하는 마인드 등 기본적인 부분부터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뇌과학적 용어나 활용방안에 이르기까지 말이다. 중요한 것은 이를 최대한 쉽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과 저자의 논리와 주장을 통해 우리가 얻거나 배울 수 있는 가치 또한 함께 표현되고 있다는 점이다. 다소 어렵고 복잡한 현실의 삶에서 책을 통해 힐링하거나 새로운 관점에서 자신의 삶을 바라보며 행복과 긍정, 이어지는 힐링효과 등이 무엇인지 마주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책을 통해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