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테틱 경영론 - 뷰티 산업 60개 매장 창업·브랜딩·마케팅 노하우
김진구.김시홍 지음 / 중앙경제평론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본적인 사업과 창업에 대한 이해, 분야를 막론하고 어떤 가치를 최우선에 두면서 경영전략 및 매출 극대화 전략, 또는 차별화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사업계획 및 경영관리를 해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 가이드북이다. 물론 책에서는 뷰티산업을 예로 들며 자세히 언급하고 있고, 이는 화장품 및 피부미용, 미용 등 여성들의 영역으로 볼 수 있는 부분에 대한 판단으로도 볼 수 있다. 하지만 소비시장에서 어떤 제품을 공급하며 적절한 고객관리 및 서비스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이에 대해 현실적으로 알려주고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창업정보를 전하고 있다.


<에스테틱 경영론> 기본적인 경영관리 방식에서 절대적 요소, 중요한 부분은 계승해 나가는 모습과 시대변화나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방식에 접목, 그리고 주요 고객층에 대한 이해를 통해 창업전략 등을 차별화 하는 과정을 통해 해당 분야가 갖는 기회적인 요소나 궁극적으로 원하는 성공을 어떤 형태로 바라보고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다. 또한 사업을 선택하는 방식에 있어서도 우리는 다양한 선택과 관점을 참고하게 된다. 프랜차이즈 형태를 선호할 수도 있고, 어떤 이들은 개인 사업적인 역량으로도 활용하려 할 것이다. 














중요한 것은 어떤 직종이나 분야를 선택하더라도,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 시장조사 및 고객관리, 파악과 이해의 단계를 통해 다음 과정을 그려보게 되는 것이다. 다소 생소할 수도 있고 전공자나 해당 분야 종사자가 아니라서 어렵게 보일 수 있는 뷰티산업을 통한 창업정보 및 계획에 대한 조언, 하지만 구체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이나 기본적인 과정을 바탕으로 이해하는 사업과 창업에 대한 접근법, 그리고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마케팅 및 세일즈의 방식, 개인 영업력 등은 어떤 형태로 더 나은 부가가치나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지, 이 의미에 대해 책을 통해 충분히 판단해 보게 된다.


<에스테틱 경영론> 이미 하나의 흐름이자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가장 기회적인 요소가 많다고 볼 수도 있지만 계획없이 시작할 경우 손해나 실패를 마주할 수도 있는 뷰티산업 창업에 대한 조명, 그리고 파생되는 효과나 분야로 볼 수 있는 화장품, 피부미용 등에 대한 언급까지, 이런 과정 자체를 배우는 의미도 좋지만 어떻게 해서 실무적 효과나 결과를 남길 수 있는지, 이론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과 실무적 역량이 극대화 되어야 하는 요소는 또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정리해 볼 수 있다. 성공적인 사업과 창업을 위한 계획 및 관리전략에 대한 조언서, 읽고 배우며 실무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