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 - 고등, 수능, 공무원, 편입, 토익, 텝스 1000개가 넘는 기출 예문
이선미 지음 / 타보름교육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계속해도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는 영어공부법, 성과를 만드는 영어회화 실력 향상을 위해 어떤 형태로 공부를 해야 하는지, 또한 다양한 영어 자격증의 존재, 교육과정에서 배우는 영어 등 개인마다 선호하는 분야나 자격증, 영어 활용 방식 등에 대해 책을 통해 최대한 쉽게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 영어공부 가이드북이다. 책의 저자는 영문법에 주목하고 있고 이어지는 영독해 능력, 영작문법 등 시험 합격을 위한 영어공부에도 도움되는 방향성과 전략, 또는 영어회화 실력에 집중적으로 배우며 활용할 수 있는 영문법 공부법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 결국 아무리 좋은 교재가 있더라도 기본적인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선 꾸준한 공부가 선행되어야 한다. 책에서도 영문법을 새롭게 공부한다는 개념보다는 기존의 가치를 정리하거나 알고 있었던 내용에 대한 복습 및 집중관리 전략법으로 영문법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또한 수능영어, 고등영어, 또는 공무원 및 편입영어, 취업에도 중요한 토익을 비롯한 각종 영어 자격증 취득 및 공부를 위해서도 어떤 형태로 영문법을 이해하거나 공부해야 하는지, 그 방법론에 대해서도 최대한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어떤 의미에서는 반복학습을 통한 암기법의 중요성과 필요성, 또 다른 의미에서는 이해를 통한 패턴분석 등 수험생이나 공부하는 사람의 수준이나 공부법에 따라 약간의 차이점, 또는 결과가 다를 순 있어도 공통적으로 중요한 부분이나 영문법을 너무 어렵게만 바라보며 중도에 포기하거나, 예전의 방식으로만 공부하면서 높은 점수나 합격의 꿈을 바라고 있는 건 아닌지, 이에 대해서도 새롭게 바라보며 점검하거나 관리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다른 교재들과는 다른 차별성을 갖고 있다.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 모든 언어가 그렇듯이 영어공부도 비슷한 의미를 갖는다. 원어민처럼 완벽하게 구사하려는 욕심이 있으나, 이는 외국어를 배우는 입장에서 쉽게 지치거나, 자칫 어렵다는 편견만 강하게 남길 뿐, 좋은 방법이 아닐지도 모른다. 최대한 구조를 파악하거나 패턴에 집중하는 형태, 또는 영문법을 왜 알아두면 좋고 그 쓰임과 활용법이 다양한지, 또한 모든 영어 관련 자격증이나 시험의 경우에도 강조되는 영문법 표기나 표현의 방식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제대로 공부하거나 관리해 둔다면 개인 스스로를 위해서도 장점이 많을 것이다. 영문법을 통해 영어공부 및 영어회화 실력을 높이는 방법론과 전략에 대한 탐구, 책을 통해 배우며 더 쉽고 의미있게 배우며 나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