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월급쟁이에서 이렇게 독립했다 - 90년생 직장인이 5년 만에 20억 달성하고 퇴사한 돈 공부
절약왕(장성원)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의 가치는 절대적이다. 우리는 아니라고 하지만 항상 돈걱정, 어떻게 하면 부를 이룰 수 있는지, 또는 부자가 되려면 어떤 형태로 살아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생각하며 최대한 많은 정보와 지식, 또는 실무적 역량 등을 바탕으로 관리해 나가고자 한다. 하지만 이런 과정에서도 제대로 된 관리법, 더 나은 방향성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이 책이 갖는 특징적인 부분에 공감할 수 있고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어떻게 해야 더 많은 돈을 벌거나 모을 수 있는지, 저자의 생각과 논리, 구체적인 실무 재테크 가이드라인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나는 월급쟁이에서 이렇게 독립했다> 요즘 같은 시대는 누구나 경제적자유를 꿈꿀 것이다. 하지만 현실은 생각처럼 되지 않고, 자신의 능력이나 한계에 대해서도 답답함을 느끼거나 어떤 형태로 살아가야 하는지, 그 의미 자체가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저자는 자본주의 사회의 구조나 패턴을 바라보는 눈을 갖고, 철저한 관리를 바탕으로 하는 돈관리 및 새로운 형태의 재무설계가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특히 절약의 가치보다는 돈의 흐름이나 패턴에 주목하고 있는 점이나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에 맞는 방법론과 방향성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의미를 전하고 있다.


이런 과정을 읽다 보면 막연하게 보였던 부분에 대해서도 재해석 할 수 있고, 돈공부가 왜 중요하며 절대적인지, 근로소득이나 노동소득으로는 한계가 명확하다면 해당 분야에 대해 적극적으로 공부를 하며 기존의 방식과는 다르게 생각해 보는 과정을 거쳐야 할 것이다. 물론 일의 가치나 근로소득에 대해서 무시하는 의미도 아니며, 다른 형태의 돈공부법, 관리법 등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는 점에서 일단은 자신에 대한 점검, 냉정한 판단 등을 통해 자신의 재무상태에 대한 점검이 우선일 것이다. 물론 이 한 권의 책으로 모두 부자가 될 수 있다, 또는 무조건 된다 등의 투자 가이드라인을 강조하는 것도 아니다.


일정한 경험과 배움, 방법을 알아야 더 나은 결과와 부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접하며 변화나 성장 자체를 추구할 수 있는 것이다. 항상 모든 과정에서 오는 기본기를 중시하면서도 시대상이나 트렌드, 변화하는 자본시장 및 자본주의적 가치가 무엇인지, 이를 끊임없이 비교,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부의 미래나 법칙에 대해 나아갈 수 있음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나는 월급쟁이에서 이렇게 독립했다> 배울 점이 명확하며 실무 투자 및 재테크 가이드라인을 자세히 언급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의 투자관리 가이드북으로 괜찮은 책이다. 책을 통해 배우며 나를 위한 돈공부, 투자 및 재테크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