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시험대비 신개념 스포츠지도사 문제집
진성태 외 지음 / 대경북스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엘리트주의 체육에서 벗어나 생활체육 자체의 저변이 넓어지고 있는 요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자격증으로 볼 수 있다. 스포츠지도사 자격증, 구체적으로 어떤 분야를 의미하는지, 그리고 이론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은 또 무엇인지, 책을 통해 쉽게 배우며 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취득 및 합격까지 고려해 볼 수 있다. 책에서는 스포츠 윤리, 교육학, 심리학, 사회학부터 한국체육사, 운동생리학, 역학, 특수체육 및 유아체육, 노인체육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2022 신개념 스포츠지도사 문제집> 해당 분야를 전공한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자격증으로 볼 수 있고 다양한 취미활동 및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분들에게도 누구나 쉽게 공부하며 취득해 볼 수 있는 현실적인 자격증으로도 볼 수 있다. 물론 현재 상황 자체가 코로나로 인해 많은 제약이 존재하며, 과연 해당 분야의 미래가치나 전망이 긍정적일까 하는 생각도 들겠지만, 달라진 사회의 모습이나 사람들의 생각을 고려해도 괜찮은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 분야로 볼 수 있고, 단순히 체육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는 차원의 접근도 좋고,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바탕으로 집중적으로 공부한다는 의미와 접근도 괜찮을 것이다. 














그리고 스포츠 및 체육 분야의 경우 이론보다는 실기의 비중이 높고 더 잘해야 한다는 점을 생각하게 된다. 물론 아니라고 볼 순 없지만, 일정한 자격증 취득 및 해당 분야에서 종사하기 위한 기본적인 조건을 마련하기 위해선, 이론적, 학문적인 부분에 대한 완벽한 이해나 일정한 검증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스포츠지도사라는 다소 생소해 보이는 분야의 자격 가이드라인이 존재하는 것이다. 이는 해당 분야의 저변 확대, 누구나 쉽게 즐기는 체육활동, 스포츠의 생활화를 통해 어떤 가치를 얻을 수 있는지, 책에서도 언급되듯이 스포츠 윤리나 심리학, 사회학 등에 대해서도 함께 조명하고 있을 만큼, 지금도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분야로 볼 수 있다.


<2022 시험대비 신개념 스포츠지도사 문제집> 책이 갖는 특징 중 하나가 바로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최대한 쉽고, 효율적으로 배우기 위한 조치로 내용의 분권화를 통해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는 점이다. 앞서 언급된 관련 자격증 분야에 대해, 잘 아는 분야도 있으나, 낯설거나 전문성이 요구되어 어려워 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다소 시간이 걸릴지도 모르나, 책에서 말하는 적절한 공부계획 및 가이드라인을 참고해 활용한다면 누구나 해당 자격증 공부를 쉽게 하며 원하는 자격증 취득의 결과물까지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여전히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 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이 책을 통해 공부하며 더 쉽고 빠르게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