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
정영욱 지음 / 부크럼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처럼 살아가기 힘든 시절도 없는듯 하다. 각자 열심히 살아가고 있고, 나름의 계획이나 결과를 위해 좋은 생각을 갖고 생활하려 하나, 다양한 위험과 변수가 존재하며, 때로는 일적인 부분에서의 스트레스나 인간관계에서 오는 염증이나 회의감, 이를 잘 관리하며 더 나은 삶을 살기란, 생각처럼 쉬운 일은 아니다. 다만 저자가 책에서 말하는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통해 일정 부분 공감하거나, 새로운 관점에서 스스로를 점검 및 성찰해 보는 시간과 자세를 통해 더 나은 삶과 내가 바라는 인생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서도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긍정적인 에세이북이라 볼 수 있다.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 언제부턴가 사람들의 기준이나 눈높이가 매우 높아지면서 일상적인 노력과 관리로는 인정받지 못하는 부분이 많고, 내가 아무리 노력을 해도 안되는 부분 또한 존재한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이 삶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거나, 노력 자체를 주저하게 되는 그런 시대인지 모른다. 하지만 왜 자신감을 갖고 살아야 하며, 이런 긍정적인 생각이 어떤 변화와 좋은 결과를 제공해 줄 수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판단해 보는 것도 더 나은 성장과 자기계발을 위해서도 괜찮은 방향성일 것이다.


나와 다름에 대한 인정과 존중, 내가 몰랐던 부분에 대한 새로운 경험이나 배움 등으로도 판단해 볼 수 있고 너무 당연해서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던 부분에 대해서도 소중한 감정을 갖거나, 더 나은 판단을 통해 스스로의 삶을 설계하거나 관리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괜찮은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항상 변화나 성장을 갈망한다면,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고, 나에게 있는 강점이나 장점은 유지하면서도, 부족한 부분을 어떤 형태로 채울 수 있는지, 이에 대한 판단과 고민의 과정을 통해 우리는 더 나은 삶과 결과에 대해 다가갈 수 있는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 어려운 의미를 포함하지 않는다. 누구나 겪을 수 있고, 어쩌면 우리 스스로가 알고 있지만 행동하지 않았던 부분이나 지금 나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 무엇이며, 또한 사람관계를 어떤 형태로 이해하며 용기있는 자세로 마주해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판단해 보게 된다. 에세이북이 갖는 그런 특징과 저자의 생각을 읽으면서 공감해 볼 수 있는 점과 나라는 존재가 무엇이며, 내가 바라는 삶이나 인생 가치관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서도 책을 통해 판단해 보게 된다. 여러모로 상황 자체가 어렵고, 힘든 시기라고 볼 수 있는 현재의 변화상, 책을 통해 용기와 위로의 메시지를 전해받고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