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대기업 인적성 & NCS 수리.추리 집중 공략 (최신판) - 응용계산+자료해석+명제/조건추리, 공기업/대기업 대비 실전모의고사 6회분 (수리 3회분+추리 3회분)
해커스 취업교육연구소 지음 / 해커스잡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기업을 비롯해, 공기업이나 공사 공단 등을 준비하는 분들에겐 필수적인 가이드북이다. 아무래도 NCS 공부는 필연적인 시대에서 각 파트마다 다른 유형의 조건이나 역량을 원한다는 건, 누구나 쉽게 공감하거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NCS 공부를 처음하는 분들의 경우 이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런 차이가 바로 변별력 및 결과의 차이로 마주하게 되는 것이 NCS 역량일 것이다. 이 책도 해커스가 함께 한 교재로 <해커스 대기업 인적성 NCS 수리 추리 집중 공략> 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해당 분야나 파트의 공부전략 및 방법론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NCS 경우 대기업이나 공기업 모두 유용하다는 점과 현실적인 취업시장의 침체로 인해 한 파트를 집중적으로 준비하는 분들도 있지만, 최근에는 어떤 유형이든 취업만 된다는 각오로 병행하는 분들도 많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집중공략법은 취업준비에 있어서 현실적으로 어떤 역량과 공부전략을 가져야 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배우면서 판단해 볼 수 있다. 또한 대기업의 경우 자사 만의 시험이나 역량평가 기준 등이 명확하다는 점에서 오히려 어려운 느낌을 주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중시하는 NCS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공부하는 시간을 아낄 수도 있고, 어떤 형태로 NCS 역량이 활용되는지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다. 















특히 책에서는 수리영역과 추리영역에 대한 노하우, 문제풀이법을 조언하며 어떤 의미에서는 토익시험 공부와도 비슷한 느낌을 준다. 영어를 완벽하게 구사하지 못해도, 시험의 경우에는 1초 문제, 또는 3초 문제라는 개념이 존재한다. 이는 그 특징이나 구조, 패턴분석을 통해 바로 정답을 기입하는 방식으로 어쩌면 수리영역 및 추리영역에서는 이런 역량과 기술적인 방법이 필요한지도 모른다. 물론 NCS 자체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의 경우 요령만 배울 수도 있다는 부정적인 평가도 존재하지만, 우리는 시험 합격이나 취업 성공을 위한 노하우를 배운다는 관점에서 책을 통해 기술적인 측면도 함께 배운다는 개념으로 활용해 볼 필요가 있다.


<해커스 대기업 인적성 & NCS 수리 추리 집중 공략> 대기업 준비를 바라는 분들이나 NCS 공부에 대한 어려움이 있는 분들, 또는 공기업 및 다양한 형태로 취업 및 이직준비나 관리를 주도적으로 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아무래도 NCS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나 활용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각 파트별로 어떤 역량을 바라는지, 출제자의 관점에서 공부하는 의미부여나 실무적 역량에서의 활용도, 이를 종합적으로 판단하며 배워볼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특장점이 명확하다. 대기업 인적성 준비, 또는 NCS 공부, NCS 수리 및 추리영역 집중 공략을 바라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교재이다. 나를 위한 취업 및 이직준비, 대기업 취업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