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혁명 - 게임의 판을 바꾼 5가지 생각의 전환
손재환 지음 / 라온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안경 업계의 성공사례를 통해 우리가 배울 수 있는 기본적인 기업경영과 경영전략, 혁신의 사례가 무엇인지 이를 요약적으로 배우며 다른 분야로의 활용, 시대변화나 고객들의 정서와 심리를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물론 저자의 주관적인 요소나 경험, 배움 등이 무조건 맞다고 볼 수는 없으나, 항상 노력했던 자세나 성공을 위한 실무적 전략, 고객들의 입장에서 사업의 확장이나 경영방식을 어떤 형태로 유지하거나 관리해 왔는지, 이를 통해 우리는 무엇을 얻고자 배울 수 있는지, 기본적인 경영방식의 성공전략에 대해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면서 사람들의 수준 또한 높아지고 있는 요즘, 어떤 분야에 가더라도 일정한 배움과 경험은 필수적인 조건이다. 또한 리더의 경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통해 많은 것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거나 때로는 위험이나 변수관리에 대해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해야 함은 물론, 일정 부분 책임을 져야 하는 그런 복잡한 상황과도 마주하게 된다. 여기에 더해지는 사람들의 기대치나 모든 이들이 바라는 성공적인 경영전략 방식, 미래가치 등을 어떻게 잡으며 새로운 기회와 실질적인 부의 결과물을 만들 것인지, 이에 대한 고민도 깊어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이런 모든 가치들을 고려한 안경 업계의 새로운 혁신사례, 변화를 통해 얻거나 이룰 수 있었던 조건과 가치 뒤에는 어떤 형태의 안목과 행동력을 통해 지금과 같은 사업의 확장이나 기본적인 사업계획 및 관리가 가능했는지, 그 의미에 대해 배울 필요가 있다. 누구나 말로는 쉽게 표현하는 리더십의 발현이나 더 나은 기업경영의 방식과 형태, 이를 우리가 실무적으로 생각하거나 자신의 업으로 고려할 경우 갖은 변수와 위험에 노출되기 마련이며, 경험이 부족해서 실패하거나 잘못된 경영방식으로 인해 막대한 손해를 입을 수도 있는 것이다.


<안경 혁명> 다소 생소한 분야, 또는 관련 업계 종사자 및 안경 자체에 관심있는 사람들의 전유물, 또는 그들 만의 리그 정도로 평가할 수 있으나, 기본적인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방식에 대해 공감하거나 그들은 어떤 리더의 모습과 실무적 관리역량을 바라고 있는지, 그리고 기업의 입장에서도 고객관리나 유지, 더 나은 부의 성공을 위해 어떤 부분에서의 미래가치를 발견하거나 활용하며 나아가고자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배우게 될 것이다. 지금 시대에 맞는 경영전략 정신과 혁신사례의 도입, 개인의 관점에서도 사업이나 창업의 단위에서 활용할 만한 괜찮은 메시지를 잘 표현하고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배우면서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