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공기업 쉽게 끝내는 법학 기본서 이론+기출동형문제 (통합·단일 전공 대비) - 건강보험심사평가원·국민연금공단·근로복지공단 등 대비ㅣ기출동형모의고사 3회분 수록ㅣ법학 핵심이론 정리노트 제공
송상원 지음 / 챔프스터디 / 202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법을 전공한 분들의 경우 비교적 쉽게 공부하며 기본적인 구조와 공기업 취업 가이드라인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깊이있는 내용을 전하기도 하나, 대부분 기본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표현되고 있는 공기업 취업 가이드라인, 이 책은 해커스 공기업 법학 기본서라는 말처럼 반드시 알고 활용해야 하는 지식들에 대해 주로 언급하고 있는 책이다. 공기업 취업을 바라거나 준비하는 분들, 직장인들의 경우 공기업으로의 이직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반드시 알고 활용해야 하는 지식이자 기본적인 능력으로 볼 수 있다.
<해커스 공기업 쉽게 끝내는 법학 기본서> 법에 대한 소개를 주 내용으로 다루고 있어서 전체적인 흐름에 대한 파악, 어떤 패턴과 유형으로 분류되고 있는지 등도 알아야 하나, 비슷한 내용이 많은 만큼 암기를 통한 학습을 적극 권하고 싶은 파트이다. 또한 책의 구성도 탄탄하며 비교 및 예시, 사례 중심으로 법학에 대해 소개하고 있어서 비전공자의 경우에도 일정한 시간이 걸리겠지만, 공부할 경우 크게 어렵다는 느낌은 없을 것이며, 해커스 공기업 법학 기본서는 어떤 내용을 다루고 있는지, 이 한 권의 책을 통해 배우며 공기업 취업 및 이직 준비에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생활속에서 필요한 정보와 지식으로도 볼 수 있어서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지 않아도, 법 자체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가벼운 마음으로 공부하며 현실에서의 법체계 및 활용 범위에 대해서도 함께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다양성과 장점이 명확하다. <해커스 공기업 쉽게 끝내는 법학 기본서> 공사동간 가이드북으로의 활용, 공기업 취업을 위해 왜 법학에 대한 기본기를 갖춰야 하는지, 전공자의 경우에도 복습의 개념으로 단기독파가 가능하다는 점, 지금이라도 제대로 된 공기업 취업이나 이직을 고려하는 분들도 기본서를 통해 확실히 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 등 책이 갖는 강점이 더 많은 가이드북이다.
법학의 유형과 종류에 따라 중첩되는 내용도 많아 헷갈린다는 느낌도 받을 수 있어서, 책을 통해 학습전략 및 가이드라인을 먼저 설정한 뒤, 공부할 것을 추천하고 싶다. 기본적인 내용 중심의 책으로도 볼 수 있지만 중간중간 등장하는 적절한 문제풀이를 통해 해당 분야의 전문내용에 대해 비교적 쉽게 배우며 이해할 수 있어서 책을 통해 법학 기본기를 다져볼 것을 권하고 싶다. <해커스 공기업 쉽게 끝내는 법학 기본서> 다른 파트에도 일정한 공부시간과 투자를 해야 하는 만큼, 법학 파트의 경우 이 책을 통해 도움받거나 나를 위한 수험서로 활용하며 졸업해 볼 것을 추천하고 싶다. 읽으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