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해커스 산업안전기사.산업기사 필기 : 필수이론 + 적중문제 + 과년도 기출문제 - 2022년 최신 개정 법령 반영ㅣ기본 개념부터 실전 대비까지
이성찬 지음 / 챔프스터디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주로 현직에 있는 분들은 쉽게 이해하며 그 중요성에 대해서도 체감할 수 있는 안전관리에 대한 주문과 활용법, 하지만 이론적으로 아는 것 만큼이나 실무능력이나 대처가 더 중요한 영역일 것이다. 이 책은 해커스에서 출간한 책으로 산업안전기사 및 산업기사 자격증에 대해 종합적으로 소개하며, 해당 직무를 영위함에 있어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부분에 대한 소개와 해당 자격증을 원하는 분들의 경우 어떤 형태로 공부하며 자격증 취득이나 합격을 꿈을 이룰 수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는 가이드북이다.


책에서는 산업안전기사 및 산업기사 필기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항상 우리가 말로 표현하는 안전관리의 중요성, 이에 대한 이론적인 소개와 기출문제 풀이 등을 통해 어떤 내용을 주로 다루며, 반드시 이해하고 넘어가야 하는 실무적 지식들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특히 현장직이나 해당 직무 종사자의 경우 늘 일하면서 배웠던 부분에 대한 복습이나 답습이 될 것이며, 비전공자나 해당 직무나 분야를 준비하는 분들의 경우 왜 이론적인 부분이라고 하더라도, 반드시 알고 제대로 대응하는 메뉴얼이나 요령 등에 대해 알아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어떤 관점에서는 책의 내용 자체가 일반적인 개괄, 또는 누구나 생각하면서 풀 수 있는 영역으로 보일 수 있으나, 때로는 전문성을 요구하는 용어나 개념풀이 및 등장으로 인해 비슷한 내용 자체로 인한 혼란이 올 수도 있다는 점에서 일정한 시간적 여유를 갖고 자세히 공부할 것을 권하고 싶은 자격증 시험이다. 또한 기본적인 이론을 어느 정도 다졌다고 판단할 경우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시험합격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공부해야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해커스 산업안전기사 산업기사 필기> 가이드북, 어떤 직무나 분야에서 주로 사용할 수 있는지, 공부를 통해 함께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은 접근이다. 


주로 안전관리, 건설기계 및 공구에 대한 소개, 전기 분야에 대한 언급, 보건관리 및 화재위험 등으로부터 어떻게 대처하거나 예방적 차원에서 해당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는지, 또는 직무와의 연관성이 절대적인 분야인 만큼, 이미 일하고 있는 분들도 자신의 자기계발 및 관리를 위해 공부해 두며, 자격증 취득까지 해둔다면 파생되는 분야에서의 활용성도 좋고, 커리어 관리에도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해커스 산업안전기사 산업기사 필기> 믿고 볼 수 있는 해커스가 함께 했다는 점과 기본서와 기출문제집 구성을 함께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한 권의 책을 통해 확실히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해당 직무나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적극 권하고 싶은 자격증 가이드북이다. 자신을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