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40가지 지혜
이종호 지음 / 북카라반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가는 방식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이어지는 경험자들의 조언, 우리는 이런 보편적 가치를 통해 무엇을 배우거나 나를 위해 활용해야 하는지, 그 기준과 원칙 등 중심을 잡거나 계획하며 행동하는 마인드를 가져야 할 것이다.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40가지 지혜> 이 책도 이런 보편적 원칙과 배움과 경험의 중요성, 더 나은 성장과 성공을 위해 개인이 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자기관리 및 그 선택지가 무엇인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며 배우거나 판단해 볼 수 있는 책이다. 특히 책에서는 팬데믹 이후의 사회와 사람들에 대해 말하며 불변하는 가치와 빠르게 급변하는 영역이 무엇인지, 그 의미를 명확히 하고 있다.


사람마다 다른 기준과 사회를 바라보는 평가와 잣대, 늘 경쟁에서 이기거나 더 나은 성과달성을 위해 노력한 사람들은 무엇에서 답을 얻었고, 일정한 패턴과 개인의 루틴과도 같은 부분에 주목하며 자신을 위해 활용했는지, 책을 통해 이 점에 대해 현실적으로 판단하며 배워 보게 된다. 어떤 이들은 일이나 비즈니스에 대한 대입이나 적용, 또 다른 이들은 인간관계 자체에 주목하며 상대적으로 덜 부각된 분야나 학문적 요소에 대해 생각하며 자신의 성장과 관리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이런 가치에 대한 꾸준한 관리와 실행력, 계획을 했다면 성과달성이나 결과를 남기기 위해, 어떤 형태로 생각하며 실행해 나갈 것인지, 이에 대한 철저한 점검과 성찰, 관리의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사실 우리의 삶에서 거창한 영역의 접근이나 진부한 조언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지 못하듯, 항상 목표는 구체적으로 하는 행동력과 자신의 생각이나 부족한 점에 대한 인정, 사람을 통해 배우거나 학문적 몰입을 통해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마인드를 바탕으로 현실의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한 일정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할지 모른다. 특히 요즘 시대는 모든 것들이 급변하고 있고 사람들 또한 웬만한 상황이나 결과에는 만족하지 못하거나, 더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가며 결과를 만들어야 한다는 강한 압박을 받고 있는 것도 현실이다.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40가지 지혜> 구체적으로 어떤 사례와 예시를 통해 일반적인 관점에서의 자기계발 및 관리의 정신을 조언하고 있으며, 왜 우리는 인문학적 가치에 대해 중요하게 여기지만 어렵다는 편견과 평가를 달고 살아가는지, 지금이라도 변화된 태도나 삶을 바라보는 기준, 더 나은 마인드의 전환 및 리셋 등의 자세를 통해 판단하거나, 좋은 습관의 정착화를 위해 노력해 봐야 한다. 책에서도 어려운 내용을 전하기보단 현실에서 할 수 있는 관리론, 다양한 분야에서 어떤 마인드와 행동력을 바탕으로 살아가는 방식, 성공과 행복을 이루는 조건이나 활용전략 등이 필요한지, 그 의미에 대해 말하고 있다. 책을 통해 더 나은 삶과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서로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