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재발견 - 뇌과학이 들려주는 놀라운 감사의 쓸모
제러미 애덤 스미스 외 지음, 손현선 옮김 / 현대지성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하는 이유, 그리고 현실의 삶에서 왜 이런 마인드와 표현력이 중요한지, 책을 통해 읽으며 알 수 있을 것이다. 갈수록 심해지는 개인주의 성향의 강화, 치열한 경쟁 사회의 모습으로 인해 서로 간의 불신이나 갈등, 나아가 혐오가 만연한 이 시대의 정서를 감안할 때, 다소 의아하게 보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성장이나 성공을 바라는 분들이나 더 나은 삶을 위해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가장 쉬운 단위에서 나를 위해 사용하며 판단해 볼 수 있는지, 책을 통해 유의미한 메시지를 답습해 보게 된다.


<감사의 재발견> 어떤 의미에서는 겸손함을 말하기도 하며 타인에 대한 존중과 배려, 기본적인 삶을 위한 그리고 처세나 인간관계의 유지 및 관리를 위한 자기관리의 덕목으로도 볼 수 있다. 어떤 선택을 하든 누구나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부분, 굳이 말로 표현하지 않아도 이런 마인드를 갖고 있다면 지금 하는 일이 더 좋은 방향으로 잘되거나, 어려운 사람관계에서도 그 가치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어떤 관점에서 무슨 생각을 하며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며 판단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확실히 마주하게 된다. 













항상 자신에 대해 맹신하는 사람들이나 타인을 혐오하거나 이겨야 한다는 강박에 사로잡혀 많은 것을 보지 못하는 분들, 더 큰 그림을 그려야 하나 구체적으로 어떻게 계획하며 행동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와 방향성에 대해 의문이 들거나 잘 모르겠다는 분들에게 적극 권하고 싶은 책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주관적인 요소가 강하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쉽게 공감하며 머리로 생각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감사의 의미와 이를 표현하는 의사소통의 방식, 인간관계의 형성 및 나를 위한 관리론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읽으며 점검, 또는 성찰의 시간을 가져 보자. 


<감사의 재발견> 누구나 쉽게 읽으며 긍정적인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에세이북, 비록 현실의 삶은 어렵고 세상과 사람을 제대로 바라보며 더 나은 선택을 하기란 쉬운 일은 아니지만 그래도 일정한 배움과 경험, 노력과 관리라는 기본적 가치를 통해 많은 것을 변화시킬 수 있고, 나를 위한 실질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자세, 더 나은 삶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이 무엇인지, <감사의 재발견> 을 통해 배울 수 있다. 특히 뇌과학적 기법을 통해 접근하고 있는 점이나 감정 및 마음관리의 중요성을 통해 표현하는 용기와 힘에 대한 언급은 많은 분들이 참고할 만한 부분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읽으며 나를 위한 자기계발서, 또는 인간관계 지침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