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네이버, 지금 사도 될까요
박재원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모두가 사용하며 누구나 쉽게 알고 있는 기업인 카카오와 네이버, 요즘 논란도 많고 이들 기업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 또한 적지 않다는 점에서 일정한 선택과 더 나은 안목이 필요한 요즘이다. 물론 사회적 기업이나 성장모델, 디지털 플랫폼이라는 시각에서 본다면 분명 기회적인 요소가 많지만 위험성 또한 존재하고 있다는 점에서 책을 통해 배우며 투자에 있어서 중요한 관리법이나 확실한 주관을 어떤 형태로 세울 수 있을 것인지, 이에 대해 점검하거나 판단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카카오 네이버, 지금 사도 될까요> 정답은 없다고 말할 수 있다. 투자는 개인에 의해서 진행되는 과정이며 무조건적인 성공투자나 수익달성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이다.


다만 성장을 통한 새로운 안목이나 역발상의 관점에서 일정한 성공을 거둔 분들의 사례에서 우리는 투자관리에 대해 배우거나 해당 기업을 비롯해, 다양한 주체들을 바라보는 안목을 가질 뿐이다. 그래도 여전히 많은 분들이 카카오와 네이버를 좋게 보고 있으며 실제 투자에 있어서도 미래가치 또한 충분하다고 보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책에서는 주로 투자 및 재테크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카카오와 네이버에 대해 자세히 분석하고 있다. 이는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거나 주도하는 기업들의 방향성과 비전을 읽을 수 있고, 나아가 개인들의 관심사로 볼 수 있는 실무투자에 있어서 어떤 형태로 작용할 것인지, 이를 가늠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의미를 전하고 있다. 













또한 국내시장을 비롯해 어쩌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나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방안이나 구체적인 전략 등이 무엇인지, 이를 확장적 사고를 통해 판단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분명 모든 기업이 그렇듯이 완벽할 수 없고 한계점이나 단점으로 평가받는 요소 또한 존재하는 법이다. 디지털 플랫폼 기업에 대한 입장과 평가는 상반되지만 이를 투자의 관점에서 어떤 형태로 활용할 것인지, 아니면 유사 업종이나 동종업계의 현황이나 진행과정 등을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더 나은 투자관리 및 위험관리에 동시에 대응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특징이 명확하다. 


<카카오 네이버, 지금 사도 될까요> 누군가는 책을 통해 투자에 대해 새롭게 배울 수도 있고, 또 다른 누군가는 부정적인 관점에서 판단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이들 기업들의 변화상, 그리고 노리거나 추구하고 있는 미래 지향적인 방향성이 무엇인지, 이를 파악해 나가는 과정일 것이다. 절대적인 수익이나 성공투자는 존재하지 않는 시대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기업평가 및 분석, 디지털 플랫폼 시장 자체를 이해하며 활용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더 나은 투자 안목과 관리법을 현실적으로 접하며 배울 수 있는 책이라 투자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