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엔 살아남는 브랜드 마케팅의 힘
조세현 지음 / 밥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상품이 존재하며 우리는 이를 선택하며 최상의 품질이나 서비스, 결과 등을 바라거나 누리며 살아가는 시대를 마주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브랜드 마케팅 및 마케터의 힘이 무엇인지, 저자의 논리와 경험을 통해 체감할 수 있고 해당 업종에 관심있는 분들부터 기본적인 마케팅 원론이나 브랜드화 전략 등이 궁금한 분들에겐 이 책이 주는 교훈적 메시지가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며 일정 부분 배우면서 답습하거나 모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 또한 경험해 보게 된다. <브랜드 마케팅의 힘> 제목부터 어떤 내용을 다룰 것인지 감이 오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개인에게 있어서는 사업이나 창업, 또는 영업력 자체에 대한 주문, 기업의 관점에서도 가장 중요한 기업 경영전략의 수단이나 원칙 등이 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정의하며 급변하는 시대상과 새로운 트렌드적 요소,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 어떤 형태로 활용해야 더 나은 부가가치 창출 및 이윤을 달성해 나갈 수 있는지, 그 원론적인 의미 또한 자세히 언급하고 있는 책이다. 또한 실제 사례와 경험을 통해 책을 소개하며 모두에게 공감을 줄 수 있는 스토리화 과정이나 높아진 대중들의 인식과 수준에 맞는 적절한 상품의 제공, 서비스 마인드 등이 왜 강조되고 있는지도 판단해 볼 수 있다. 













특히 요즘처럼 강력한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이나 사회적인 영향력을 갖고 있는 다양한 집단과 주체들이 많은 시대에선 나름의 차별화 전략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기본기를 지키면서 나아가는 행위가 더 중요할 것이다. 최근 각종 언론에서 비판을 받는 인물이나 사건을 보더라도, 이런 기본기를 망각했기 때문에 대중들로부터 질타를 받는 것이며, 그렇다면 우리는 이런 사회변화상이나 일반적인 관점에서 누구나 쉽게 활용하거나 자신의 업으로 접목시켜 사용해 볼 수 있는 방법론과 방향성에 대해 진지한 자세로 생각해 봐야 한다. 


<브랜드 마케팅의 힘> 어떤 직종에도 적용해 볼 수 있는 장점과 거의 모든 분야에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사항, 고객들은 어떤 심리와 정서를 바탕으로 해당 경영전략과 혁신사례에 대해 서로 다른 평가와 반응을 보이는지, 이를 알고 활용하기 위한 마케터의 덕목과 자질적인 부분은 또 무엇인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누구나 쉽게 표현하지만 실무적 상황에서 어렵게 다가오는 브랜드 마케팅 능력, 책을 통해 배우며 경쟁에서 이기는, 나만의 개성과 차별화 전략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과 원칙 등은 무엇인지 읽으며 활용해 보자. 기본적인 마케팅과 마케터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