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업계지도 - 투자처가 한눈에 보이는 비즈니스 지도 시리즈
한국비즈니스정보 지음 / 어바웃어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를 시작하는 요즘, 읽고 배우기 좋은 투자 가이드북이다. 매년 출시되는 책의 특성상 이미 알만한 분들은 투자 가이드북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고 이 책은 기본적으로 다양한 분야를 종합적으로 볼 수 있다는 점과 주요 산업의 변화상, 기업평가나 투자 및 재테크의 수단으로 어떻게 활용하며 전략적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객관적인 지표와 사실을 바탕으로 소개하고 있다. 책에서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반도체를 비롯해 자동차, 건설, 기계, 에너지 및 바이오, 금융 핀테크, 그리고 유통과 생활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살아가는 거의 모든 분야에 대해 조명하고 있는 특징을 갖는다.


<2022 업계지도> 특히 주식투자를 비롯해 다양한 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에게 기업분석과 가치평가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이에 전문가들을 통해 배우는 것도 좋지만 해당 투자 산업이나 분야에 대해 공부하며 나름의 투자원칙과 안목을 갖는 것도 괜찮은 의미를 더할 수 있다. 책에서는 보기 쉬운 구성과 소개, 그림이나 통계, 데이터 추정치 등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며 입문자나 비전공자들 눈에도 최대한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는 구성을 보이고 있다. 이는 투자가 어려운 분들이나 단순한 관점에서 세상이 어떤 형태로 작동하며 변화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 정보와 지식을 바라는 분들에겐 긍정적인 의미를 제공하고 있는 책이다. 













특히 투자에 있어서 관리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많은 정보를 알고 있는지, 또는 실무적 상황에서의 활용도, 비즈니스적 관계에 대한 이해 등 우리는 종합적인 안목을 키워야 투자관리 및 재테크에 있어서도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책에서는 미국주식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어서 해외주식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도 일정한 방향성과 투자전략에 대해 판단하게 한다. 주로 다루는 내용의 경우 국내 기업들의 동향 및 비전, 그들의 경영전략, 이어지는 이에 대한 평가나 투자가치 등을 가늠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 쉽게 배우며 현재의 상황을 바탕으로 미래를 예측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투자 가이드북이다.


<2022 업계지도> 개인이 관심있는 특정 분야가 있을 것이며, 상대적으로 모르거나 알고 싶은 분야 또한 존재하기 마련이다. 인터넷을 통한 검색이나 다른 책들을 통해 채울 수도 있으나, 이 책을 통해 간략히 배우면서도 핵심가치나 트렌드적 상황을 반영해서 배워볼 것을 권하고 싶다. 워낙 책의 구성이 탄탄하며 가까운 미래를 가늠해 볼 수도 있고 무조건적인 투자 가이드북으로의 활용도 또한 높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과정과 결과를 답습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읽어두면 유용한, 그리고 실무 투자 가이드북으로도 손색이 없는 책으로 평가할 수 있고, 사회변화나 기업동향 분석, 새로운 트렌드나 투자관리, 대중들이 원하는 심리적 요인 등은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