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비전과 마일스톤 - 글로벌 교육을 위한 아메리칸 드림의 성취
손영환 지음 / 행복에너지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삶에 대해 어디까지 생각하며 실제 목표를 세울 경우 어떤 형태로 지키며 살아가고 있는지, 이 의미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한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삶의 의미와 가치, 도전이라는 용어나 경험적 내공과 배움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삶의 성장 동력이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답습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자전적 느낌이 강하며 저자의 독특한 이력과 경험으로 인해 쉽게 공감가지 않을 수도 있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서 살아가기 위한 방법, 경쟁에서 이기거나 살아남는 지혜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책이다.


<내 인생의 비전과 마일스톤> 항상 삶에 있어서 행복과 긍정, 성공의 결과보다는 실패와 위험, 부정적인 관념이 더 크게 작동하는 법이다. 하지만 성장이나 성공을 이룬 사람들에게는 비슷한 공통점이 나타나는데 바로 긍정의 힘, 자신을 믿고 살아가는 행위력, 자신감 있는 태도가 주는 유무형의 가치와 결과물이 무엇인지 우리는 이에 대해 접근할 필요가 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불만족이나 학업적, 이론적 배움을 진행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 보이지 않는 미래로 인해 좌절하거나 포기할까 하는 생각도 들 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잠재력을 믿고 나아가는 행동력, 자신감을 갖고 살아가는 태도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경험과 사람관계를 어떤 형태로 처세하며 더 나은 형태의 삶을 그려나갈 수 있는지, 책을 통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또한 여행이나 기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이 책은 괜찮은 의미를 전한다. 저자가 말하는 아메리칸 드림이 무엇이며 이런 가치를 이루거나 경험하며 어떤 형태로 자신의 삶에 대한 만족이나 구체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는지, 이 의미에 대해서도 공감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


시대가 변해도 불변하는 가치가 무엇이며 급변하는 사회의 모습에서 새롭게 부각되거나 등장하는 요소는 또 무엇인지, 이를 비교, 구분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하거나 새로운 판단을 해서 나아가는 실천적인 믿음과 행동력이 필요한 요즘이다. <내 인생의 비전과 마일스톤> 누구나 그리는 자기관리의 기본성, 성공을 그린다면 어떤 형태로 생각하며, 그 생각을 실천하는 행동력을 통해 다가가야 하는지, 저자의 조언과 적절한 사례를 통해 우리 모두가 체감하거나 공감해 볼 수 있다. 자서전 또는 에세이북 등 다양한 형태로 마주해 볼 수 있는 이 책을 통해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서로 읽으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