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로 선생님 병원에 가다 - 나이 듦과 ‘인생’을 대하는 법
요로 다케시.나카가와 케이이치 지음, 최화연 옮김 / 청홍(지상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반적인 관점에서 건강관리를 잘하는 것 자체가 어렵고, 확실한 방식에 대한 불신이나 각종 스트레스적 상황으로 인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제대로 아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잘못된 정보를 교정하며, 스스로의 몸관리나 마음관리 등으로 활용하며 올바른 건강정보를 바탕으로 살아가는 자세일 것이다. 이 책도 저자의 전문성이 잘 드러나는 건강관리 에세이북으로 누구나 쉽게 생각하는 건강에 대한 자세와 생각, 나아가 현실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질병관리와 예방법이 무엇이며, 저자는 왜 다른 관점에서 의학과 건강에 대해 말하고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답습해 보게 된다.


<요로 선생님 병원에 가다> 사실 우리는 건강의 중요성과 관리의 필요성을 알지만 바쁘게 살아가는 현실적인 부분으로 인해 망각하거나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물론 철저히 관리하거나 꾸준히 관심을 갖고 스스로의 상태를 점검하는 분들도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관리한다고 해서 무조건적인 예방이 되는 것도 아니며, 아무리 몸에 안좋은 행위를 하더라도 건강 자체가 타고난 분들도 존재한다. 저자도 약간 이런 느낌이 들지만, 그렇다고 자신에 대한 맹신이나 건강에 대해 방치하는 개념이 아닌, 제대로 알고 관리하는 자세가 중요하다는 점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자신의 경험과 관점을 통해 현대 의학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더 나은 시스템이나 제도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한다는 점과 병의원을 어떤 형태로 활용하며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그리고 질병의 유형과 대처법, 사람마다 다른 건강관리법에 있어서 무엇에 주목하며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 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마음의 건강, 몸관리 등 개인마다 선호하거나 관심을 갖는 분야가 다를 것이다. 책을 통해 확실히 배울 수 있는 건강정보는 무엇이며 나라는 존재는 어떤 형태로 건강관리를 실천해 나가고 있는지, 점검과 성찰의 의미로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의미를 전하는 책이다. 


<요로 선생님 병원에 가다> 기본적인 의학과 건강관리에 대한 언급, 나아가 삶에 대한 바른 자세와 어떤 형태의 감정상태나 마음, 심리적 요인을 잘 관리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경험을 통해 말하는 구체적인 건강관리 가이드북이라 많은 분들이 읽으며 공감하거나 자신을 위해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갈수록 의학 및 보건, 복지 분야에 대한 중요성과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이다. 책을 통해 쉽게 배우며 자신의 몸상태, 마음관리 등 다양한 방식과 형태로 활용해 보자. 이 책은 건강과 의학을 비롯해 질병과 치료법, 그리고 나이 듦과 인생, 삶과 철학 등 파생되는 영역에 대해서도 함께 접해 볼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전하는 책이다. 읽으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