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엄마랑 금융쇼핑하자 - 금융전문가 엄마와 함께하는 신나는 자녀 경제공부
윤상숙(금쇼맘)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들의 입장에서도 중요하지만 어려운 경제에 대한 이해, 특히 현실에서 금융에 대한 이해나 경제활동을 해나가지만, 복잡한 구조나 생소한 방법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물론 시대가 변하면서 사람들이 느끼는 경제에 대한 이해도나 수준이 높아졌고, 최근에는 다양한 형태의 투자 열풍으로 인해 투자나 재테크는 필수가 되었지만, 여전히 자신의 수준에 대해 평가할 때, 아쉬운 감정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이 책은 기본적인 경제원리와 금융에 대한 개념을 명확히 하며 최대한 알기 쉽고, 생활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와 지식들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얘들아, 엄마랑 금융쇼핑하자> 책에서는 주로 자녀가 있는 부모들이 반드시 알고 활용하거나, 자녀들에게 알려줘야 하는 올바른 경제공부의 방향성에 대해 주로 말하지만, 어른들이 함께 배우며 공부하기에도 괜찮은 점들이 많다. 또한 투자나 재테크의 관점 및 전략, 어떤 안목을 갖고 자산관리나 용돈관리 등의 개념을 명확히 할 수 있는지, 우리는 교육 과정에 따라서 경제나 금융을 배운 분들도 존재하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인이 되어서 터득하거나 새롭게 배운 분들이 더 많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아이들과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교육 과정에서 경제와 금융에 대해 배우고 있다는 점에서 미래를 위한 자기계발적 관점에서도 책에서 말하는 현실적이면서도 다양한 내용들이 왜 중요한지, 읽으면서 판단해 볼 수 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에 대한 이해와 활용도는 절대적이며 가장 현실적인 분야로 볼 수 있다. 누구나 중요하다고 말하지만 구체적으로 표현하기에는 애매하거나 어렵게만 느껴지는 경제와 금융에 대한 이해도, 책을 통해 잘 알고 있는 분야의 경우 어떤 형태의 더 나은 관리법 및 전략이 있는지, 낯설고 생소한 분야의 경우에는 기본적인 개념에 대한 이해, 생활경제 속에서 어떤 형태로 사용해 볼 수 있는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가이드북이라 많은 분들이 쉽게 배우며 더 나은 경제생활을 위해 활용해 보게 된다.


<얘들아, 엄마랑 금융쇼핑하자> 근로소득의 가치가 낮아지거나 전혀 다른 형태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돈관리를 하거나 새로운 형태의 투자전략 및 관리법 등을 알고 실천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종목의 사례를 통해서도 이해할 수 있고, 관심있는 주제나 분야 등으로 적용해서 판단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자녀를 위한 경제공부 가이드북, 또는 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거나 생활 속에서 활용하며 더 나은 결과를 남기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은 괜찮은 의미를 잘 제공하고 있는 책이다. 갈수록 중요해지는 경제와 금융에 대한 평가와 이해도,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