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한다Go?! - 80만 자영업자 카페 회원들의 마음을 울린 장사이야기
조자룡 지음 / 처음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생각하는 창업에 대한 평가와 준비, 하지만 현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점과 이론적으로 반드시 알아야 하는 다양한 정보와 지식의 존재로 인해 주저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어떤 이들은 취업의 다른 형태로 이해하거나, 또 다른 이들은 은퇴나 이직의 개념으로, 또는 자기 사업을 하겠다는 굳건한 마인드를 바탕으로 창업시장에 도전할지 모른다. 물론 창업은 준비된 자본금과 적절한 경영전략과 운영, 마인드 등 필요한 기본적인 조건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무엇이며 우리는 어떻게 창업을 이해하며, 또는 중요한 요소를 놓치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정리해 보게 된다.


<창업한다 GO?!> 이 책은 기본적인 창업시장에 대한 이해, 준비법과 관리전략 등을 다루고 있다. 특히 관련 세금이나 세법에 대한 조언과 창업 마케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성공조건과 부가적인 부분이 무엇인지 이를 잘 판단해서 경영해 나가야 보다 나은 결과와 과정에서 오는 긍정적인 경험을 배울 수 있다고 말한다. 어떤 분야에 가더라도 기본적으로 중요한 창업관리, 특히 사업을 계획하는 분들이나 적절한 아이템 및 아이디어가 있으나, 창업 자체가 어렵다는 편견으로 인해 주저하고 있는 분들에겐 이 책 자체가 주는 교훈적 메시지가 현실적으로 느껴질 것이다.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 우리의 생활과 삶 자체가 달라졌고 빠른 속도로 모든 영역에서의 변화상이 일어나고 있다. 온라인 시장의 부각, 물류나 유통의 흐름이나 패턴 자체가 재편되기 시작했고, 이미 새로운 기회를 잡는 분들의 경우 해당 분야로의 이직이나 전환 등의 개념을 통해 시대변화상이나 새로운 형태의 사업 마인드를 장착하며 살아가고 있는 요즘이다. 물론 직접적인 노동이나 근로의 관점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생각하게 되나, 더 중요한 것은 전반적인 경영관리 능력, 나름의 머리를 잘써야 하거나, 적절한 계획력을 바탕으로 어떤 형태의 위험관리나 대응전략 등을 펼치며 살아가야 하는지, 이 책은 이 점에 대해 현실적으로 필요한 부분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창업한다 GO?!> 특히 어려울 수 있는 세금 및 세법에 대한 관리론, 분야마다 다른 정책적 영향과 혜택, 마케팅의 관점에서는 어떤 형태로 창업 경영관리를 해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집중적으로 배워 보길 권하고 싶다. 개인 사업이나 영업, 또는 협업이나 펀딩 등 다양한 형태의 업을 바라거나 미래가치를 노리며 새로운 기회를 잡으려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책을 통해 시대변화나 트렌드에 맞는 창업의 가치가 무엇이며 어떤 형태의 경영전략과 관리론을 잘 병행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실무 역량강화, 비즈니스 차원에서 중요한 덕목과 관리법 등 기본적인 창업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 차원에서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