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머니 시크릿
샤넬 서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자본주의 사회가 심화될수록 사람들이 느끼는 돈에 대한 이해도나 경제를 바라보는 기준 또한 달라지기 마련이다. 이미 많은 분들이 돈공부의 중요성을 체감하며 현실에서의 경제공부나 투자관리, 또는 학문적인 영역에서 연구하며 새로운 형태의 투자법과 재테크 방향성에 대해 갈망하고 있는 요즘이다. 이 책도 이런 관점을 바탕으로 부자들은 어떤 마인드와 습관, 구체적인 관리전략을 바탕으로 부를 이루거나 유지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 조명하며 개인들이 바라는 부자가 되는 길, 이를 위해 필요한 조건과 덕목이 무엇인지도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100억 머니 시크릿>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거의 모든 것을 돈으로 이룰 수 있고 누구나 갈망하는 경제적 자유, 삶의 성공을 바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기본 원리를 인정하며 개인의 관점에서 누구를 모방하거나 배워야 하는지, 우리가 말하는 부자들의 경우 돈을 바라보는 기준이 명확하며, 투자에 있어서도 매우 까다로운 조건과 해석 등을 통해 실질적인 돈관리, 주도적인 투자전략을 마련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누구나 부자를 바라나, 아무나 부자가 될 수 없는 현실에서 갈수록 심해지는 부의 양극화, 정보와 지식의 비대칭성 등으로 인해 부자 습관이나 돈공부 자체가 어려운 분들도 존재할 것이다.


하지만 생각의 전환이 모든 일의 과정에서 중요하듯이, 우리가 생활경제나 돈을 바라보는 새로운 기준으로 판단하거나, 부자들의 행태를 모방하며 얻거나 이룰 수 있는 작은 단위에서의 변화상이 무엇인지, 이를 비교하며 정리해 보는 습관도 필요할지 모른다. 거창한 논리나 경제구조, 사회학적인 의미부여가 아닌, 현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부자 마인드와 전략, 이어지는 투자전략과 재테크 방법론에 대한 새로운 접근에 대해 열린 마음과 자세로 임하는 것이 우선인지 모른다. 


어떤 이들은 말한다. 기회를 잘 타야 한다. 시기적으로 부를 이룰 수 있었던 시대가 존재하며 부자가 된 이들의 경우 이런 기회와 시기적인 요인을 잘타서 그렇다고도 볼 것이다. 물론 개인의 평가와 입장은 자유겠지만, 중요한 것은 지금 시대에서 부를 어떻게 바라보며, 나를 위한 부의 법칙이나 패턴에 주목하며 이를 배우면서 실무적 역량강화나 결과를 만들 수 있는 것으로 활용하느냐 일 것이다. <100억 머니 시크릿> 을 통해 부의 논리와 패턴, 부자들이 말하는 부의 비밀이 무엇인지 읽으며 공감하거나 나를 위한 투자관리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