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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을 알면 물건이 팔린다 - 마음의 유대가 SNS 확산을 만들어낸다
카게 코지 지음, 박재영 옮김 / 지상사 / 2022년 1월
평점 :
어떤 일을 하더라도 우리는 시대정신이나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한다. 이는 실질적인 매출에도 영향을 주며, 더 나은 기회를 잡기 위한 필수적인 영역으로 인식되기도 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변하는 영역에만 매몰되는 경향이 있고, 성장을 경험하거나 성공을 거둔 사례나 사람을 본다면 기존의 관점에서 다른 역발상의 의미가 무엇이며 이를 실무적으로 어떻게 활용하거나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센스나 감각 등을 키울 수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읽으며 필요한 정보와 실무지식, 구체적인 활용전략에 대해 가이드라인을 짜보게 된다.
<마음을 알면 물건이 팔린다> 대충 어떤 느낌의 의미를 표현하고자 하는지, 이 책은 제목부터 직설적이다. 마케팅 및 세일즈, 브랜드화 전략 등 개인이나 기업 단위에서 바라거나 할 수 있는 역량강화, 더 나은 과정과 판매전략을 바탕으로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결과물, 성공지표에 대해 분석하며 더 나은 전략화와 기본적인 가치에 대해 동시에 표현하고 있는 점이 인상적인 책이다. 특히 책에서는 인문학적 가치를 중요시 하며, 사람의 가치와 필요성, 공감과 유대, 소통과 공생 등 우리가 크고 넓게만 보였던 용어들에 대해 현실적으로 정의하며, 어떻게 실무적 역량 확보나 강화를 위해 활용해야 하는지, 그 의미를 조언하고 있는 것이다.
과학 기술의 발달과 정보의 공유,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대에서 평가는 절대적이다. 또한 긍정적인 이미지의 경우 부가적인 수익과 도움되는 방향으로의 진화 등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절대적이며, 광고 및 홍보전략, SNS 및 모바일 시장에 대한 면역과 관리 등 일정한 현실성과 체계성을 동시에 언급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사업이나 창업을 하고 있거나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덕목과 조건, 자질적인 측면에 대해서도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가치라고 볼 수 있는 사람과의 소통과 연대, 불변의 영역으로 평가할 수 있는 이 분야에 대해서 우리는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냉정한 점검과 성찰의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마음을 알면 물건이 팔린다> 거짓과 눈속임은 오래가지 못하며, 결국 밑천이 드러나는 법이다. 당당한 정공법, 현실적이면서도 결과까지 챙기는 마케팅 전략과 관리법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더 나은 방식의 경영전략 및 관리, 혁신의 사례에 대해 판단해 보자. 누구나 쉽게 생각은 하나, 행동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다양한 명분과 핑계 등으로 인해 실천 자체를 주저하고 있는 분들에게 책을 통해 우선순위가 무엇이며 어떤 형태의 경영전략 마인드를 갖춰야 하는지, 이 의미에 대해 읽으며 판단해 보자. 기본적인 인문학적 가치 + 실무적 역량 + 비즈니스 상황에서 중요한 경영전략 관리법 등을 종합적으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 가이드북이다.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적으로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