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직원은 유튜브
스가야 신이치.민진홍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하는 방식의 변화, 그리고 새로운 업무 방식의 발전 등 책을 통해 기존의 일하는 방식에서 어떤 형태로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활용하는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통해 우리가 원하는 결과나 더 나은 형태로의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갈 수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판단해 보게 된다. 이 책도 새로운 시대를 맞이해 달라진 미디어 환경, 산업 구조의 재편 및 변화, 결국 더 나은 성과달성이나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한 비즈니스 유튜브 활용전략에 대해 언급하며 단순히 소비하는 유튜브 활용법이 아닌, 구체적인 업무력으로의 승화, 더 나은 경영전략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이다.


<나의 직원은 유튜브> 누구나 쉽게 활용하는 인터넷 및 온라인 공간에서 더 나은 비즈니스 전략이나 고객과의 소통, 관계 형성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유무형의 가치나 결과는 무한하다고 볼 수 있다. 책에서도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활용해서 얻을 수 있는 영업력, 일하는 방식의 변화상에 주목하며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과 소통하지만, 결국 원하는 가치를 얻기 위한 비즈니스 유튜브 활용전략은 일정한 단계 또는 형식을 갖고 있다는 점을 알려주며 더 나은 형태의 유튜브 경영전략 방식과 활용법에 대해 우리들에게 주문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 어떤 분야에 가더라도 온라인 시장의 가치는 절대적이며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전략이나 광고효과, 홍보전략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이는 새로운 경쟁을 야기하기도 하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위기보다는 기회라고 여기는 인식이 강하며, 저자도 새롭게 일하는 형태에 있어서 비즈니스 유튜브의 가치를 높게 보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들에게 어떤 형태로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한다. 인공지능과 알고리즘의 보편화로 인해 사람들은 원하는 제품이나 지식, 또는 정보에 대해서 더 빠른 속도로 원하는 결과값을 얻거나, 비교하며 자신이 원하는 가치를 추구해 나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는 일상적인 영역에서부터 일하는 업무력, 또는 경영전략과 세일즈의 방안 등에서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는 점에서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며 그렇다면 어떤 형태로 배우거나 모방하며 더 나은 가치와 결과를 추구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거나 읽으며 더 나은 판단을 해보게 된다. 어떤 면에서는 철저한 기업들의 경영전략 방식, 또 다른 의미에서는 개인도 쉽게 도전해서 성과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기회적인 시장이나 환경 등으로 볼 수 있는 유튜브 활용전략과 관리법에 대한 조언, <나의 직원은 유튜브> 를 통해 배우며 더 나은 형태의 비즈니스 유튜브 전략, 유튜브 마케팅 및 고객관리의 영역이 무엇인지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