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결혼 10년 차, 강남에 내 집이 생겼습니다
쿠오오 부부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갈수록 문제도 많고 정책적 영향력으로 인해 더 어렵다는 평가를 받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평가, 하지만 이런 위기적 상황에서도 꾸준한 투자관리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얻거나 주도적인 설계를 통해 결과까지 얻은 분들도 존재하는 요즘이다. 이 책도 단순히 보기에는 저런 방식이 과연 될까? 하는 의문도 들겠지만 투자에 있어서 명확한 주관, 제대로 된 정보와 관리법 등을 바탕으로 나아가는 방식이 왜 중요한지, 책을 통해 배우거나 공감해 보게 된다. 누구나 삶의 목표가 있고, 공통적인 부분이 바로 내집 마련에 대한 욕구일 것이다. 가장 기본적인 단위이지만, 실제로는 이루가 어렵거나 버거운 느낌이 드는 것도 현실이다.
이에 저자는 어떤 형태의 투자 가치관 및 마인드의 형성, 실제 투자에 있어서 무엇을 중요시 했으며 다들 어렵다고 평가했던 부분에서도 기회를 찾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조언한다. 또한 주식투자에 있어서도 명확한 입장과 방법론을 갖고 있으며 누구나 궁금해 하는 미국주식 투자에 대해서도 간략히 언급하고 있는 것도 색다르게 다가온다. 은퇴 및 노후관리, 또는 자산관리나 재무설게의 개념으로 투자관을 어떻게 가져야 하는지, 기본적으로 중요한 투자전략과 정보의 활용능력, 이런 차이점이 결과의 차이를 발생시켰을 것이다.
<결혼 10년 차, 강남에 내 집이 생겼습니다> 어떤 형태로 내집 마련의 꿈을 이뤘는지, 이런 기회를 잡거나 성공투자로 이어지는 분들의 경우 남들과는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며 투자에 있어서도 확실한 기준이나 원칙 등이 존재한다는 점을 알게 된다. 지금도 부동산 투자나 경매 투자의 경우 정부 정책의 영향도 크며 거품논란, 수요와 공급에 있어서 현실적인 제한이나 제약, 문제점이 많은 시장으로 평가받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관련 시장과 종목에 대한 투자관리를 통해 부를 이루려는 희망을 갖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잘못된 정보는 바로 잡는 개념으로, 또는 투자전략과 방식에 있어서 배울 점은 확실히 답습하며 모방하는 전략으로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사실, 투자나 재테크의 경우 확실한 가이드라인 자체가 없다고 보는 것이 맞고, 계획이나 꾸준한 관리가 병행되어야 다양한 위험관리나 실패를 막는 또 다른 대안을 마련해 나갈 수 있는 것이다. 세상에 공짜가 존재하지 않듯, 기본적으로 단계별 학습 및 전략이 왜 중요하며 필요한 투자 마인드의 영역이 되는지, 책을 통해 판단해 보게 된다. 우리가 실패투자에서도 배울 점이 있듯이, 항상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행동력과 투자전략과 방식에 있어서도 때로는 원칙 등이 중요하다는 점 또한 책을 통해 이해하게 된다. 투자 및 재테크, 목돈 만들기, 자산관리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해 냉정하면서도 더 나은 방향으로 배울 수 있는 책, <결혼 10년 차, 강남에 내 집이 생겼습니다> 읽으며 투자 및 재테크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