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은 적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곽중현(부의사다리) 지음 / 온더페이지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 하지만 현실에서 부를 이루거나 경험한 분들은 적고, 아무리 열심히 해도 이뤄지지 않는 그런 결과를 마주하며 좌절하거나 포기하게 되는 모습에서 우리는 부에 대해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거나, 투자전략의 수정, 더 나은 투자정보를 통해 부의 원리나 패턴, 돈에 대해 어떤 형태로 판단하며 더 나은 결과를 추구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 직장인의 돈공부, 월급쟁이 생활을 하는 분들의 경우 어떤 형태로 부자습관이나 법칙 등을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현실적으로 조언하고 있다.


책에서는 주로 소득이나 지출 등 우리가 경제학을 배우면서 접했던 용어들을 바탕으로 부에 대해 접근한다. 또한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에서의 자산관리나 더 나은 형태의 재무설계, 부자들이 돈을 어떤 관점에서 바라보며 투자의 방향성이나 전략 등을 수립해 나가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왜 기본기가 중요하며 돈의 속성이나 본질적인 측면을 알아야 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특히 요즘처럼 관련 정보나 지식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시대일수록 돈공부 자체가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또한 관련 정보의 경우 무조건적인 답을 원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고 기회적인 요소나 투자의 방향성이 있다면 불특정 다수와 공유하기보단 일단 먼저 투자해서 성과나 수익을 거두려는 사람들의 당연한 심리가 작용해,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저자는 명확한 계획이나 관리적인 측면에서의 역량강화 등도 주문하지만, 본질적으로 돈공부를 해야 하는 명확한 이유에 대해 강조하며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대응이나 왜 이론적인 부분을 공부하며 자신의 재무상태에 대해 점검하거나 주도적으로 관리 및 설계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를 더 부각하고 있는 것이다.


<월급은 적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당장의 근로소득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거나, 너무 당연한 벌이로 여기는 분들이 많지만, 어쩌면 월급이라는 개념 자체를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거나 필수적인 벌이를 더 나은 방향으로 투자하거나 미래가치를 부여, 또는 자신이 잘 알거나, 활용할 수 있는 투자 분야로의 적용 및 활용전략 등을 통해 우리는 더 나은 과정을 경험하며, 성공적인 결과까지 이뤄낼 수 있는 것이다. 현실 생활에서 또는 경제학적인 측면을 바탕으로 풀어보는 직장인의 돈공부, 부를 갈망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괜찮은 의미를 전하며 새해를 맞이하는 입장에서 괜찮은 투자 및 재테크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읽고 배우며 나를 위한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