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모빌리티 지금 올라타라 - 미래 이동 수단이 바꿀 인류의 삶
모빌리티 강국 보고서 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도 많은 논란이 있지만 대중적인 관점에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이동수단 분야의 발전상, 이미 많은 기업에서 대채에너지, 미래에너지라는 관점을 중시하며 이를 결과물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과 경영전략을 병행해 나가고 있다. 이에 이 책에서도 미래이동수단 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전기차, 수소차 및 자율주행차 등 누구나 생각할 만한 미래형 자동차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다. 책에서는 배터리에 대한 언급도 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파생되는 긍정적인 효과로 국제도시 및 스마트시티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어서 가까운 미래를 예측하는데, 괜찮은 의미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스마트 모빌리티 지금 올라타라> 국내 기업들의 변화상 만큼이나 중요한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 이를 넓은 관점에서 보자면 세계경제의 변화상, 우리가 상대적으로 잘하고 있는 분야나 후발 주자들이 무서운 속도로 추격해 오고 있는 현실, 그리고 중국경제에 대한 평가와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진단 등을 통해 그들이 생각보다 많은 영역에서 성장했고, 어떤 분야에서는 시장을 주도한다는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 한정적인 자원, 환경문제로 인해 이미 전기차를 비롯한 다양한 대체 이동수단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요즘, 이를 개인의 관점에서 왜 중요하게 여기며 변화상을 파악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나름대로 우리나라의 경우 자동차 강국, 뒤늦게 시작했지만 특정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항상 강했던 제조업 분야의 존재, 꾸준히 경험을 쌓은 다양한 인프라 산업의 존재로 인해 해당 분야를 주도하는듯 보이나, 늘 미래를 예측함에 있어서 지나친 낙관은 금물이며,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는 시장환경 및 상황에 대해 관심을 갖고 대응해 나가야 할 것이다. <스마트 모빌리티 지금 올라타라> 어떤 이들은 해당 분야와 산업을 바탕으로 투자적 관점에서 바라볼 수도 있고, 또 어떤 이들은 산업구조에 대한 분석과 이해를 통해 자신의 업으로의 영역확장,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바랄 것이다. 


어떤 접근이든, 이 책은 긍정적인 의미를 배울 수 있고 자동차 산업의 변화상을 바탕으로 스마트 모빌리티가 말하는 가치나 현실적인 의미가 무엇인지도 배우게 된다.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요소로 받아들여지거나 인식되는 해당 분야의 변화상,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기회적인 요소이며, 또 상대적으로 한계점을 갖는 분야나 시대적 과제가 남아있는 부분은 또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다양한 관점에서 적용해 보자. <스마트 모빌리티 지금 올라타라> 마케팅 및 세일즈,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이해, 가까운 미래예측을 바탕으로 펼쳐질 새로운 사회의 모습에 대한 가이드북으로도 볼 수 있다. 읽고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