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복잡한 보험 쉽게 알려드림 - 가성비 보험가입을 위한 핵심 꿀팁 80가지
박용제.배홍렬 지음 / 시그마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우리가 일을 하거나 일정한 사회생활, 또는 일상생활 속에서도 어떤 일이 일어날지 예측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오히려 이런 어렵고 복잡한 불확실성이나 예측성 등을 보장해 주는 개념으로 많은 이들이 보험이라는 제도를 이용하고 있고, 이에 어떤 형태로 보장받을 수 있으며 나를 위한 보험설계의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최근에는 보험을 또 다른 투자관리나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현재적 관점에서부터 가까운 미래,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보험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알아봐야 한다.
이에 이 책도 복잡한 보험구조 및 유형, 종류 등에 대한 언급을 통해 나에게 맞는 보험찾기, 보험관리 등을 토대로 어떤 보장을 받거나 손해를 최대한 막으면서 다양한 형태의 자산관리 및 재무설계, 또는 절세의 개념으로 활용해 볼 수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 보험 가이드북이다. 책을 통해 어렵게 느낄 수도 있고 비교적 지금 넣고 있는 보험이라는 의미에서 쉽게 배울 수 있는 내용도 존재할 것이다. 가깝게는 나를 위한 보험설계, 그리고 이어지는 가족의 보험관리 및 설계에는 어떤 형태로 활용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정리해 둔다면 괜찮은 가이드라인을 설정해 보게 된다.
특히 사람들이 말하는 보장에 대한 부분이나 갈수록 보험료 상승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것도 사실이나, 그렇다고 미래를 준비하거나 또는 노후보장이나 관리의 관점에서 보험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명확하다는 점에서 최대한 공부를 하거나,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더라도 어떤 형태로 보험 자체가 작동하게 되는지, 알고 대응하는 자세가 우선일 것이다. <복잡한 보험 쉽게 알려드림> 개인마다 추구하는 보험의 유형이나 종류도 다른 만큼 최대한 많이 알고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전문가라고 해서 무조건적인 책임이나 보장을 제공해 주는 것도 아니라서, 알아두고 활용해야 하는 현실적인 관리론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기간이나 납입 금액적인 부분에 대한 조율, 불필요한 보험을 많이 넣는다고 해서 좋은 것도 아니며 어떤 의미에서는 분산관리, 또는 집중 투자의 개념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서 왜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존재하는지, 그렇다고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장벽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 누구나 공부를 통해 충분히 대응하거나 주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괜찮은 의미와 실질적인 정보와 지식을 배워 보게 된다. <복잡한 보험 쉽게 알려드림> 일상에서부터 활용해 볼 수 있는 보험설계 및 관리, 이어지는 재테크 전략 및 방안은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